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신보 김두중 이사장, 계룡시 협력 속 소상공인 지원, 더 나은 길을 열다

충남신용보증재단-계룡시, 특례보증 업무협약 체결

2024.01.24(수) 16:14:43 | 충남신용보증재단 (이메일주소:https://www.cnsinbo.co.kr
               	https://www.cnsinbo.co.kr)

충남신보김두중이사장계룡시협력속소상공인지원더나은길을열다 1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두중, 이하 충남신보)은 지역 소상공인들의 재정 어려움에 대응하기 위해 출연금을 확보하고, 이에 따른 시·군과의 협력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3일은 계룡시청 시장실에서 이응우 시장과 ‘계룡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을 맺고, 67억 2천만 원 규모의 특례보증 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계룡시는 재단에 5.6억 원을 출연하고, 충남신보는 출연금의 12배에 해당하는 67.2억 원을 계룡시 소상공인에게 업체당 최대 5천만 원 이내에서 저리자금으로 지원한다.
 
김 이사장은 이응우 시장과의 면담자리에서 '2023년 소상공인 특례보증 성과 및 과제'를 공유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긴밀한 협력을 다지기로 했다.
 
김 이사장은 계룡시의 출연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올해도 김태흠 지사님의 소상공인 저금리 지원 정책에 따라 재단 모든 임직원들이 사명감을 갖고 열심히 뛰고 있다. 설 명절 소상공인들이 자금을 필요로 하는 시기라 특례보증이 적기에 공급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빨리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이사장은 "시장님의 관심과 지원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충남신보를 몰라서 지원을 못 받고 있는 분들이 많다. 지역에 있는 소상공인들이 충남신보를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알리는 홍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계속해서 김 이사장은 자금 지원뿐만 아니라 어떻게 장사를 잘해서 사업을 이끌어 가야 하는지에 대한 교육, 컨설팅 등 안정적인 경영 활동 지원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비금융 지원 사업에 대한 설명도 덧붙이며 소상공인들이 혜택을 받아 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게끔 시의 적극적인 홍보 협조도 요청했다.
 
이에 이응우 시장은 "시 자체 성과 분석을 통해 우리 지역 소상공인이 얼마만큼 충남신보를 활용하는지, 못 받은 사람은 왜 못 받은 건지 확인해서 도울 수 있는 부분들을 적극 돕겠다"는 뜻을 전하며 충남신보 저금리 자금 적극홍보를 약속했다.
 
특례보증은 충남신용보증재단 논산지점(730-0800), 계룡출장사무소(계룡시청 3층 일자리안내센터)나 홈페이지(www.cnsinbo.co.kr) 또는 보증드림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담당부서 충남신용보증재단 보증기획부
전화번호 041-530-3896

 

충남신용보증재단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신용보증재단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