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형형색색' 미술품 전시회

연산문화창고 미술품전시회

2022.08.29(월) 21:47:40 | 달밝음해맑음 (이메일주소:backsoom4@gmail.com
               	backsoom4@gmail.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형형색색미술품전시회 1

논산시에서 새로운 미술 전시회가 열린다는 포스터를 보고 연산문화창고로 향합니다.
'형형색색' 포스터만 보아도 왠지 무척 알록달록 화려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형형색색미술품전시회 2  
형형색색미술품전시회 3
 
연산문화창고는 논산시 연산면에 연산역과 함께 위치했는데 예전 곡물창고를 개조해 문화예술공간으로 재탄생되었습니다. 요즘같이 파란 하늘과 함께 선선한 바람이 불면 드라이브 겸 방문해서 문화예술품도 보고 카페에서 차 한잔하며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기 좋은 공간입니다. 

이번 '형형색색' 전시는 연산문화창고 중 4번 다목적홀에서 열립니다.
전시기간은 2022. 8. 13.~11.13.입니다. 월요일은 휴관이니 이 점 유의하시고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형형색색미술품전시회 4

전시장에 들어서자마자 빵모자 모형에 알록달록 작품이 방문자를 환영합니다.
자칫 밋밋할 수 있는 하얀 벽이 새롭게 보입니다. 이번 작품의 작가님은 이준, 백인교 입니다. 

형형색색미술품전시회 5

형형색색미술품전시회 6

전시장 왼쪽 벽면을 매운 선글라스 미술품입니다. 형형색색 색실로 엮어 만들어져 있었고 일부 선글라스는 직접 써보고 셀프 사진도 찍을 수 있도록 배려해두셨습니다.
 형형색색미술품전시회 7

형형색색미술품전시회 8

얼굴만 부분 모형으로 전시되어 있는데 모두 색실로 표면이 처리되어 있고 '형형색색' 선글라스를 쓰고 있는 모습입니다. 실로 어떻게 얼굴 모형을 표현했지? 하면서 가까이 한참을 보았네요.

형형색색미술품전시회 9

형형색색미술품전시회 10

형형색색미술품전시회 11

 
전시장 메인 홀에는 움츠린 사람 모형을 소인들이 감시하는 모습입니다.
어떤 거 하나같은 포즈를 취하고 있는 것이 없습니다. 벽면에도 처음 입구에 설치되었던 빵모자 같은 작품이 한쪽 벽면을 꽉 채우고 있는데 이들 모두 다 실 입니다.

형형색색미술품전시회 12

나오는 길목에 직접 공을 굴려볼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아이들과 함께 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미술품 전시가 그러하듯 직접 만져보거나 선을 넘으면 안 되는 만큼 아이들 색감 체험에 좋지만, 과연 아이들이 만지지 않고 미술관 예의를 지킬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지방에 사는 만큼 미술품 관람이 한정적인데 '형형색색' 같은 현대 미술품을 접할 수 있는 경험은 너무 좋았습니다. 다만 작품 테마가 너무 적어서 관람 시간이 짧게 느껴진 것이 너무 아쉽게 느껴집니다. 시간 내어 연산역과 함께 잠깐 차 한잔하시고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달밝음해맑음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달밝음해맑음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