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농촌 살리고 소비자에 질 좋은 농산물 공급을”

[서산]성연면, 농특산물 드라이브스루 판매 ‘성황’

2021.07.08(목) 11:15:17 | 관리자 (이메일주소:pcyehu@daum.net
               	pcyehu@daum.net)

주민들이 성연면 농특산물을 드라이브스루(Drive-through)방식으로 구매하고 있다.

▲ 주민들이 성연면 농특산물을 드라이브스루(Drive-through)방식으로 구매하고 있다.

농촌살리고소비자에질좋은농산물공급을 1

농촌살리고소비자에질좋은농산물공급을 2

농촌살리고소비자에질좋은농산물공급을 3



지난 3일 서산시 성연면(면장 김종길) 한화야구장 인근 주차장에서 농?특산물 드라이브 스루 직거래 장터가 열려 성황을 이뤘다.

이번 직거래 장터는 성연면주민자치회(회장 이성열)가 주관하여 코로나19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고, 소비자들에게는 신선하고 질 좋은 농?특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마련했다.

성연면농업경영인회, 쌀전업농, 생활개선회,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행운천 마을, 오사리 토마토 작목반 등의 다양한 단체와 농가가 참여해 직접 가꾼 마늘, 양파 장류 등을 정성 가득 준비했다.

약 500여 대의 차량이 방문한 이번 행사에서는 마늘, 양파, 장류, 김치 등 다양한 농특산물을 시중가격보다 최대 20% 할인 판매하여 큰 호응을 얻었으며 총 1천2백만 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특히 마늘이 가장 큰 인기를 끌었으며 모든 품목이 조기 완판 돼 행사는 예정보다 일찍 종료했다.

더욱이 지역민의 편의를 고려하여 서산사랑상품권을 취급하고 이동식화장실을 설치하는 등 한결 더 발전한 모습으로 성연면의 상생과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이성열 주민자치위원장은 “드라이브스루라는 안전한 방식으로 지역 농가도 돕고 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하게 주민에게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10월에 예정된 2차 판매 행사 때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성연면주민자치회는 7월 2일자 서산형 주민자치회 일괄 전환에 따라 『도담도담 성연, 두드림(Do Dream) 성연』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새롭게 도약하며, 다음 달 ‘두드림 성연’ 4호 사업으로 성연주민이 제안한 “성연 담은 벽화그리기”를 추진한다고 한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