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공주 원도심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2019.01.29(화) 21:20:06 | goood33 (이메일주소:goood33@hanmail.net
               	goood33@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공주원도심의소소하지만확실한행복 1

어느 지역에 여행을 가든 원도심 여행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많다. 공주의 원도심인 제민천을 걸어 다니면서 공주의 소소한 역사를 관람하고 공주시에서 선정한 으뜸 공주맛집에서 미식여행도 즐겨본다. 

공주원도심의소소하지만확실한행복 2

보물 제150호인 공주 반죽동 당간지주가 있는 대통사지이며 반죽동 당간지주는 통일신라시대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공주원도심의소소하지만확실한행복 3

등록문화재인 공주제일교회는 기독교박물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공주제일교회는 공주에서 제일 먼저 세워진 최초의 감리교회로 1931년에 설립되었다.

공주원도심의소소하지만확실한행복 4

공주제일교회 정문를 자세히 보면 독특하게도 얼굴을 볼 수 있는데 공주제일교회와 관련이 있는 분들이다.

공주원도심의소소하지만확실한행복 5

지난 12월에 새롭게 탄생한 포정사 문루이다. 조선시대 충청감영의 정문으로 사용됐던 포정사 문루는 공주사대부고 정문에 아름답게 문화재를 복원했다.

공주원도심의소소하지만확실한행복 6

포정사 문루에서 바라본 공주 원도심으로 주변 여행지는 공주 풀꽃문학관, 공산성, 공주기독교박물관 등이 있다.

공주원도심의소소하지만확실한행복 7

이 길은 공주의 지나간 시간들을 알 수 있는 사진과 글을 볼 수 있는 조형물들이 있는 곳이다.

공주원도심의소소하지만확실한행복 8

옛 공화양복점에 대한 오래된 이야기와 1960년대 문화당 서점 건물 이야기, 그리고 2층에 있는 이미정갤러리에서 그림도 보면서 차도 마실 수 있다.

공주원도심의소소하지만확실한행복 9

제민천 건너편에는 아기자기한 카페와 가게도 보이고 조금 더 걷다 보면 공주 숙소로 인기가 많은 하숙마을도 볼 수 있다.

공주원도심의소소하지만확실한행복 10

공주시에서 선정한 으뜸 공주맛집 맛깔로 이곳에서 식사를 하면 공주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으뜸 공주맛집들은 대부분 가격이 저렴하면서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다.

공주원도심의소소하지만확실한행복 11

맛깔의 주 메뉴는 맛깔돈가스와 두부를 이용한 여러 가지 요리로 가격대는 8,000원부터 13,000원이며 식사 후 원도심 여행도 추천해 본다.

 

goood33님의 다른 기사 보기

[goood33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