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매화향 가득한 보물 공주 반죽동 당간지주

2017.03.29(수) 21:24:58 | goood33 (이메일주소:goood33@hanmail.net
               	goood33@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매화향가득한보물공주반죽동당간지주 1

구 도심 골목길을 걷다 보면 그동안 알지 못했던 역사 이야기나 무관심하게 지나갔던 문화유적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공주 여행을 하다 보면 곳곳에 문화재들이 많고 봄 향기는 넘치는 노란 산수유와 하얗고 빨간색의 매화가 활짝 피어서 발걸음을 멈추게 하곤 한다.
  
매화향가득한보물공주반죽동당간지주 2

공주의 이야깃거리를 담고 있는 제민천 
 
매화향가득한보물공주반죽동당간지주 3

봄이 되니까 제민천 따라서 예쁜 꽃들을 보면서 운동도 하고 산책을 하기 위하여 걷는 재미도 쏠쏠하다.
 
매화향가득한보물공주반죽동당간지주 4

공주에서 학생들이 무척 좋아하는 오뎅집으로 공주에서 오래된 곳으로 간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매화향가득한보물공주반죽동당간지주 5

제민천을 따라서 꽃이 피는 계절에 공주 가볼만한 곳인 공주 반죽동 당간지주로 향했다.
 
매화향가득한보물공주반죽동당간지주 6

공주 제민천을 따라서 골목길에는 흥미로운 벽화가 그려져 있는데 반죽동 당간지주 주변에도 공주의 마스코트라고 할 수 있는 고마 곰 벽화가 재미있게 그려져 있다. 
 
매화향가득한보물공주반죽동당간지주 7

반죽동 당간지주 주변에는 하얀 매화가 활짝 피어서 보물보다 더 예쁜 봄 풍경을 보여주고 있다.
 
공주 반죽동 당간지주
▲ 공주 반죽동 당간지주

공주 반죽동 당간지주는 보물 제150호이며 높이가 329cm나 되는 돌기둥이다. 당간지주는 사찰의 깃발인 당(幢)을 달거나 야외법회 때 괘불 등을 걸기 위하여 세운 당간을 지탱하는 돌기둥으로 사찰에 가면 흔히 만나볼 수 있다.
 
매화향가득한보물공주반죽동당간지주 8

반죽동 당간지주가 있는 곳은 주택가 공원으로 주변으로 새하얀 매화가 매혹적으로 꽃을 피워서 봄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다.
 
매화향가득한보물공주반죽동당간지주 9

눈이 즐거운 새하얀 매화의 아름다운 모습에 빠져들기도 하고 봄의 멋을 마음속에 담아 본다.
  
매화향가득한보물공주반죽동당간지주 10

보물인 당간지주가 활짝 핀 매화 사이로 어렴풋이 보이는 것이 운치 있고 소중하게 보인다.
 
매화향가득한보물공주반죽동당간지주 11

반죽동 당간지주가 있는 곳은 시민들이 산책도 하고 휴식도 할 수 있는 작은 공원이라고 할 수 있다.

매화향가득한보물공주반죽동당간지주 12

우리 주변에서 좋은 일들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보물이 잘 보존되고 있는 것 같다.
 
매화향가득한보물공주반죽동당간지주 13

당간지주가 있는 곳에서 밖으로 나가면 담벼락에는 특이한 벽화가 눈에 띈다. 다른 곳에서 봤던 벽화와는 다르게 글자를 이용하여 그렸고 글 내용도 의미 있고 흥미로워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것 같다.
 
매화향가득한보물공주반죽동당간지주 14

공주 반죽동 당간지주 가는 길 : 충남 공주시 반죽동 300-2
 

 

goood33님의 다른 기사 보기

[goood33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