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싱그러운 봄파게티

2013.03.17(일) 16:18:49 | 찌삐소녀 (이메일주소:tpfpsk1379@naver.com
               	tpfpsk1379@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봄기운 물씬 나는 봄파게티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흔히들 알고 계시는 스파게티와는 약간 다르게 신선한
돌나물을 사용하여 저만의 새로운 요리로 탄생시켰습니다.
 

싱그러운봄파게티 1

 우선 토마토 한개, 스파게티면 한봉지, 스파게티 소스한병, 마지막으로 돌나물을 준비해 주세요. 이번 요리는 생 토마토와 신선한 돌나물을 넣어 자연적인 맛을 한껏 표현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싱그러운봄파게티 2

 

선명한 빨간 빛깔이 매우 보기좋은 토마토네요. 토마토의 효능은 토마토의 붉은색 라이코펜이 폐암과 전립선암 예방에 탁월하며,  당뇨병 예방에도 최고입니다. 또한 토마토 다이어트도 유명할 정도로 토마토는 건강 식품에 빠질 수 없네요.

싱그러운봄파게티 3

 

돌나물에는 칼슘이 매우 풍부해서 골다공증 치료에도 좋습니다. 우유보다 칼슘량이 무려 두 배 이상 많다고 하네요. 돌나물에는 에스트로겐 성분이 많이 들어 있으므로 갱년기 증세를 완화 시키는데도 탁월합니다. 또한 식욕 강화도 해줄 뿐만 아니라 살균 효과도 뛰어나 소염 작용도 하니 여러므로 좋네요.  

싱그러운봄파게티 4

 

먼저, 토마토와 돋나물은 깨끗하게 씻은 후, 토마토 반개를 다져서 준비해 주시고 나머지 반개는 한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그리고 돋나물은 먹기좋게 잘라주세요.
 

싱그러운봄파게티 5

커다란 냄비에 물을 반정도 받아 팔팔 끓여주세요. 끓는 물에 스파게티를 넣어주세요. 이때의 스파게티 면의 양은 엄지와 집게 손가락으로 맞잡아 생긴 원 크기 만큼의 양이 1인분입니다.
 

싱그러운봄파게티 6

 

면을 삶을때 오일을 넣으면 면끼리 서로 달라붙지 않고 좋아요. 중간마다 면 한가닥을 끊어 보면 면 속에 심이 안보이면 다 익은거에요. 더 확실한 방법은 집접 드셔보신후 알맞게 익었다 싶으면 불은 끄고 면을 따로 건저 주세요.

 싱그러운봄파게티 7

 

후라이팬에 토마토 소스와 다진 토마토를 넣고 따뜻하게 뎁혀주세요.
 

싱그러운봄파게티 8


잘 익은 스파게티 면을 이쁜 접시에 보기좋게 담아 그 위에 소스를 넉넉하게 뿌려주세요. 마지막으로 싱그러운 돋나물과 함께 토마토를 얹어주세요.

싱그러운봄파게티 9


아삭 아삭 거리는 돋나물이 스파게티와 너무 잘 어울려요. 생 토마토를 다져 넣고 또 그 위에 얹어 먹으니 싱싱한 느낌이 정말 최고에요. 요즘 스파게티 싫어하는 아이들 없지요? 이렇게 돌나물과 토마토를 살짝 얹어 주면 색깔도 화려하고 이뻐서 좋아 할 듯 싶어요. 물론 저도 아이지만.ㅎㅎ


싱그러운봄파게티 10

 

토마토 소스를 잘 버무린 뒤에도 너무 먹음직 스러워 보여요. 흔히들 돋나물은 초고추장에 버무려 밥과 함께 반찬으로 먹는걸로 많이들 인식이 되어있는데요. 이렇게 스파게티와 함께 먹어도 신선하고 새로워서 좋았어요. 아삭 거리는 맛이 느끼함도 줄여주고 생 토마토가 씹혀 평소에 먹던 스파게티와는 달리 건강해 지는 기분이 들었어요. 봄날에 이렇게 싱그러운 봄스파게티를 해먹으니 기분도 업! 건강도 업! 되는거 같아 행복하네요. 그럼 다들 맛있는 봄파게티 해드세요.
 

찌삐소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찌삐소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