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제8회 홍성내포문화축제 현장을 가다

2012.09.15(토) 02:12:40 | 길자(吉子) (이메일주소:azafarm@naver.com
               	azafarm@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제8회홍성내포문화축제현장을가다 1


전체적인 행사장 풍경을 위주로 이번 홍성내포문화축제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축제 소개는 역시 말보다는 사진이죠^^

 

제8회홍성내포문화축제현장을가다 2


축제에는 역시 빠질 수 없는 것이 먹거리죠? 이번 축제에서는 홍성군 내에 있는 면단위 새마을부녀회가 주축이 되어 각자의 음식솜씨를 뽐내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인심이 행사장 방문객들의 발길을 무척이나 심하게 붙잡고 있답니다^^

 

제8회홍성내포문화축제현장을가다 3


14일 둘째날에는 구항 거북이 마당놀이를 시작으로 내포영산대제, 연산백중놀이 등이 시연되었습니다.

15, 16일에는 충남무형문화재 시연과 함께 만해 백일장대회, 전국 비보이대회, 홍성가무악전국대회 등 많은 공연이 열릴 예정입니다.

 

제8회홍성내포문화축제현장을가다 4


아이들도 물건을 사람이 만들고 있는 모습이 신기한지 작품들을 유심히 바라보았습니다.

이런 모습을 더 관심있게 바라보는건 저기 절반정도 누워있는 사진작가님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8회홍성내포문화축제현장을가다 5


홍성에 살고 계시는 충남 무형문화재 댕댕이장 부스를 방문하였습니다. 예전에 뵌적이 있으신 분들인데 저를 보시더니 반갑게 맞이해 주셨습니다. 내외 두분이 나오셨는데 아주머니께서 댕댕이장이고 남편분께서는 문화재로 지정되지는 않았지만 짚풀공예가로 알려져 있는 분이랍니다~^^

 

제8회홍성내포문화축제현장을가다 6


이번 홍성내포문화축제에서는 오방색을 주제로 농촌체험여행을 알리고 있습니다. 체험부스는 총 다섯개 색션으로 나뉘어 효소만들기, 부화체험, 논생태학습, 목공교실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8회홍성내포문화축제현장을가다 7


지난번에 제가 포스팅했었는데 혹시 기억하시나요? 홍북면 산수가족농장 정사웅씨도 멋진 말을 데리고 행사장에 오셨습니다~^^ 역시 말타기는 아이들에게 최고의 체험코스임을 확인하는 자리였습니다.

 

제8회홍성내포문화축제현장을가다 8


'백야의 길' 마당에 있는 장군 활쏘기 체험장에서는 홍성 로빈훗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건 백야장군이 빙의된 것이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었던 분이셨습니다. 매서운 눈빛 느껴지시나요~??

 

제8회홍성내포문화축제현장을가다 9


남당부화농장에서는 이렇게 눈앞에서 부화하는 병아리들을 직접 볼 수 있었습니다. 농장주님께서 알껍질을 하나하나 벗기시길래 삶은달걀을 드시려나 보다 했는데 이게 왠일 병아리가 나오더군요~^^ㅋㅋ

아이도 병아리를 보고 놀랬는지 눈이 휘둥그래졌습니다~^^

 

제8회홍성내포문화축제현장을가다 10


조선침략의 원흉들이 그려져 있는 간판에 아이는 물주머니를 광속으로 뿌려댑니다.

사진속의 주인공들이 저지른 수많은 죄악은 어떠한 것으로도 씻을 수 없을 것입니다.

올바른 역사인식을 통하여 과거를 바로알고 미래를 맞이하는 역사교육의 장~!!! 홍성내포문화축제는 이런 면에서 매우 큰 의미를 갖는 행사라고 느껴졌습니다.

제8회 홍성내포문화축제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길자(吉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길자(吉子)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ikgyun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