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사은의 편지 공모 수상작 발표

전국 공모로 총 469편 응모, 부문멸 60편 선정

2012.08.07(화) 16:43:25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는 7일 ‘스승존경과 제자사랑 글 및 편지 공모’ 수상작 60편(미담 가화 30, 편지 30)을 선정 발표했다.
 
도는 지난 5월부터 스승존경운동의 전 국민적 참여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학창시절 잊지 못할 선생님의 애틋한 사랑 및 동창생들 간 아름답고 흐뭇한 이야기 등을 대상으로 전국 공모를 실시했다.
 
부문별 입선작을 보면 ▲글(미담 가화) 부문에서 최우수는 ▷일반부 박현성(경남 김해시 능동초 교사)씨의 “마음의 문을 연 나의 천사들과의 추억”이 ▷고등부는 장준표(경남 김해시 김해고 2)학생의 “내 가슴에 재능 기부의 씨앗을 심어준 선생님”이 ▷중등부는 김정희(서천 서천여자중 3)학생의 “16살 내가 바뀐 이유”가 ▷초등부는 신수경(서천 장항초 6)학생의 “나에겐 마음의 친구가 있어요”가 각각 선정됐다.
 
▲편지부문 최우수는 ▷일반부 원미옥(대구 수성구)씨의 “진심으로 존경하는 김순복 선생님께”가 ▷고등부는 김태환(당진 당진정보고등학교 2)학생의 “물방울이 되고 싶어요”가 ▷중등부는 박종민(대구 동촌중 3)학생의 “특별한 기회를 선물해 주신 그리운 김정선 선생님께”가 ▷초등부는 최예원(대구 경동초 5)학생의 “존경하는 이재숙 선생님께”가 각각 차지했다.
 
시상식은 다음달 14일 오전 11시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수상자 및 가족, 친지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3~25만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선정된 60편의 작품은 책자로 발간해 입상자는 물론 각급 기관, 공공도서관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기회로 존사애제(尊師愛弟)의 미풍양속 확산을 통한 아름답고 건강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우리 도가 더욱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충남도새마을부녀회(회장 이희자)가 주관하고 충남도가 후원해 지난 5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진행됐으며 전국에서 총 469편(글 분야 39편, 편지분야 430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