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마곡사관광지 전통 썰매장 9일 개장

전통썰매 50개 마련, 얼음 지치던 동심 살리고, 지역홍보도 할 터

2010.01.06(수) | 관리자 (이메일주소:
               	)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관광지에 소규모의 무료 전통썰매장이 개장된다.

공주시와 마곡사관광개발위원회(위원장 김한수)는 마곡사를 찾는 관광객과 지역 청소년의 여가를 위해 공주시 사곡면 운암리 마곡사관광지 옆 마곡천에 무료 전통썰매장을 9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이 곳은 태화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 다른 지역보가 상대적으로 기온이 낮아 얼음이 일찍 어는 자연환경을 십분 살려 마곡천 물놀이장을 전통 천연 썰매장으로 탈바꿈 시킨 것이다.

따라서, 휴일을 맞아 주말이면 마곡사를 찾는 관광객과 가족단위 관광객이 들려서 동심으로 돌아가 얼음을 지치던 아련한 추억도 다시 맛볼 수 있어 관광공주 이미지 쇄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이곳에서는 썰매를 타고 노는 재미이외도 천년고찰 마곡사의 신비스러움과 태화산 자락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도 있다.

마곡사 지역 상가들도 그동안 겨울철에 관광객들이 즐길거리가 적어 고심했는데, 참신한 아이디어 덕분에게 관광객에게 또 다른 재미를 줄 수 있어 침체된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반가워했다.

공주시는 이번 썰매장 개장으로 마곡사관광지 홍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마곡사관광개발위원회(☎041-841-8141)는 이곳 전통 썰매장은 마곡천에 얼음이 어는 경우에만 이용이 가능한 만큼 사전에 문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