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꽁꽁 언 산골마을 환상의 얼음축제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 주민들 제2회 칠갑산얼음분수축제 개최

2010.01.04(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꽁꽁언산골마을환상의얼음축제 1  
▲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 얼음분수축제장에서 어린이들이 나무에 매달린 얼음을 보며 즐거워 하고 있다. /청양군 제공
며칠째 매서운 날씨가 계속되면서 전국 각지에서는 눈꽃?얼음축제가 한창이다. 청양군 정산면 천장리(이장 김신태) 마을에서는 다른 어느 눈꽃 축제와는 색다르게 작은 산골마을에서 소박하지만 아름답고 여유가 넘치는 얼음축제를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다.

‘칠갑산 얼음분수축제’는 타 겨울축제와는 달리 시골의 정까지 듬뿍 느낄 수 있도록 마을 주민들이 스스로 만들어낸 축제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더하고 있다. 경인년 첫날부터 개최된 이번 축제는 31일까지 한달간 열릴 예정이다. 이 기간 동안 도시민들을 눈꽃과 얼음 조형으로 유혹할 이 축제는 볼거리, 먹을거리, 놀거리가 펼쳐진다.

다양한 산골음식과 어린이를 위한 눈썰매장 그리고 자연하천변에 조성한 얼음탑이 만들어 낸 화려한 얼음 광장과 올해 새롭게 조성한 눈 조각체험 얼음봅슬레이 등을 중심 테마로 하고 있다. 또한 겨울 방학을 맞이한 가족 단위 관광객이 주요 관광객으로 예상되며, 사랑하는 연인들에겐 특색 있는 겨울철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김신태 이장은 “많은 도시민들이 축제 기간 우리 마을을 방문해 도농체험관에서 체류하면서 눈쌓인 겨울공원에서 많은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밝혔다. 특색있는 먹거리로는 고구마구워먹기, 밤 구워먹기, 직접 모닥불에 구워먹는 솥뚜껑 삼겹살, 더덕구이, 묵은지, 구기자 동동주 등이 있으며 숙박을(5만원~10만원) 원하시는 분들은 사전예약을 해야한다고 덧붙였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