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요리를 못하는 엄마도 맛있는 김치를 만들었어요

2024-06-07 | 홍보미디어팀


-부여군, 어린이급식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영양플러스 유아식 요리 교실 운영-

 

부여군보건소는 영양플러스 지원 사업 일환으로 지난 5일 부여군어린이급식지원센터(이하 센터)와 연계협력하여 영양플러스 요리 교실을 여성문화회관 2층 공용조리실에서 운영하였다.

 

영양플러스 요리 교실은 영양플러스 지원 사업 대상자 중 한국 음식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다문화 가정과 어린이 식습관 형성에 중요한 유아식을 시작하는 유아기 부모 대상으로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5가구를 신청받아 센터 김정신 팀장님의 지도하에 영양교육 및 여름용 백김치 담그기 체험 영양플러스 보충 식품인 소면을 활용한 김치말이 국수 및 간장 비빔국수 시식 내가 만든 김치는 각 가정으로 가지고 가기 등의 과정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참여자들의 요리에 대한 두려움 해소 및 영양 정보 습득으로 우리 아이 식습관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메뉴 선정은 2023년 센터에서 어린이(3~7) 보호자 108명 대상으로 1일 김치 섭취 현황을 설문 조사한 결과 어린이 58%김치를 거의 먹지 않는다라고 응답하여 어린이 김치 먹는 습관 개선 및 요리 교실 참여자들의 의견을 취합하여 선정하였다.

 

한편 영양플러스 지원사업 대상은 기준 중위 소득의 80% 이하 가정에서 빈혈, 저체중, 성장 부진, 영양 섭취 상태 중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임신·출산·수유부 또는 72개월 이하의 영유아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여군보건소 보건행정과 모자보건팀((830-8683)로 문의하면 된다.

 

김점순 부여군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영양플러스 지원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대상자들의 영양 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올바른 식생활 관리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 보건소 보건행정과 모자보건팀(830-8683) / 이효진

관련사진 : 영양플러스 요리 교실




 

홍보미디어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