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홍성군-무안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맞손’

2024-05-27 15:21:13 |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홍성군-무안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맞손

- 양 군의 유기적 협약을 통해 상호 지속 가능한 기부문화 조성 기대 -

- 공통 현안 사항 상호 논의 등 양 군민 복리 증진을 위한 소통 -

 

이용록 홍성군수와 김산 무안군수가 27일 홍성군청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업무 협약식을 갖고 기부문화 확산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군은 상호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한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 공동홍보 등을 통한 대국민 인지도 제고 등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자발적 참여 유인을 위해 적극 홍보할 것을 논의했다.

 

홍성군과 무안군은 도청소재지를 보유한 군이라는 공통점을 구심점으로 지난 2018년 군민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 승격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아울러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구축하고 새로운 상생의 길을 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

 

김산 무안군수는 이번 협약이 양 지자체 간 상생발전을 이루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고향사랑기부제 공동 추진을 통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긴밀히 협력해 나가며 두 지역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간의 유기적인 협조와 지원체계 구축으로 고향사랑기부제의 전략적 안착을 기대한다.”라며양 군의 지속적인 기부문화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거주지 외 타 지자체에 1인당 연간 500만원 한도로 기부하면 기부금의 30%를 포인트로 돌려받고 기부지역 답례품을 선물받을 수 있는 제도다.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부문화 확산이라는 돈도 돌고 행복도 도는 선순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담당자 : 행정지원과 행정팀 041-630-1235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