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홍성군, 독거 어르신 가구에 쾌적한 주거환경 제공

2024-06-03 09:26:02 |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홍성군, 독거 어르신 가구에 쾌적한 주거환경 제공

- 도배, 장판, 싱크대 교체 등 주거환경 전반 개선 -

 

홍성군은 지난 29일 홍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방은희, 홍성군가족센터(센터장 김인숙), 홍성주거복지센터(대표 박소진)와 함께 민관이 협력하여 저장 강박 등으로 은하면에서 홀로 생활하고 있는 어르신 가구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지원했다.

 

이번에 지원받은 87세 치매 어르신은 오래전부터 노후주택에 혼자 거주하며 생활 쓰레기를 치우지 않는 등 열악한 환경에서 지내왔다.

 

홍성군은 이러한 상황을 파악하고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하여 발달린 빗자루 사업을 통해 1차 사례관리 진행 후, 어르신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이번 2차 사례관리를 통해 도배, 장판, 싱크대 교체 등 주거환경 전반을 개선했다.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어르신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으며, 향후에도 민관과 자원봉사자가 협력하여 지속적인 사례관리와 돌봄, 안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김현기 복지정책과장은 앞으로도 홍성군은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에게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다양한 복지 욕구에 민관이 협력해 신속하게 대응함으로써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복지 체감도를 향상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자 :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 041-630-1543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