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홍성군, 충남 최초 ‘안부살핌 복지소포 서비스’ 시행

2024-06-11 09:30:59 |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홍성군, 충남 최초 안부살핌 복지소포 서비스시행

- 고독사 고위험 80가구 대상 생활용품 배달 및 안부 확인 -

 

홍성군이 고독사 예방 및 안전관리를 위해 고독사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충남 최초로안부살핌 복지소포 서비스를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2024년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6월부터 11월까지 1,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시행한다.

 

안부살핌 복지소포 서비스는 지난 5월 홍성군과 홍성우체국의 업무협약으로 시작됐으며, 고독사 고위험 가구 80가구를 대상으로 우체국 집배원이 월 2회 생활용품을 직접 배달하고 안부를 확인한다.

 

집배원이 위기가구를 방문해 대상자의 생활 실태를 파악하고, 대상자 안부확인 및 체크리스트를 통해 위기상황이나 특이사항이 발견되면 홍성군에 신고하고 군에서는 대상자의 사례관리를 진행한다.

 

정모(80)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해 집에만 있는데 방문해 주시고 생활용품도 제공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현기 복지정책과장은 집배원들의 주기적 안부 확인으로 고독사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지속적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대상자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홍성군은 고위험 가구 80가구를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사후평가 후 대상 가구를 확대할 방침이다.



담당자 :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 041-630-1507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