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천군, 금강변 에코 멀티플렉스 공간조성 주민간담회 개최

2021-07-14 | 기획감사실


- 국내 최초 가상현실 아트 및 메타버스 체험단지 조성 목표 -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12일 마서면 주민자치센터에서 ‘금강변 에코 멀티플렉스 공간 조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 주민간담회’를 개최해 주민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마서면 이장단,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하구둑 번영회 및 라온제나거리 번영회 상인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강변 유휴공간을 활용한 국내 최초 가상현실 아트 및 메타버스 체험 단지 조성 기본계획의 공간 구성 기본안 전반을 설명하고 주민의견을 수렴했다.

공간 조성 기본안에 대한 설명은 용역 책임연구원인 강원대학교 유승호 교수가 진행했으며, 금강하구둑에서 동백대교 사이 구간 중 이미 조성된 쌍연리 생태공원, 여울쉼터, 소담공원을 주요 사업 대상지로 지정하고, △미디어 아트 거리 △빛의 둘레길 △미디어 아트교 △메타버스 체험관 건축 및 미디어 정원 △야외 미디어아트 놀이체험시설 조성을 통해 최첨단 기술-친환경-예술을 결합한 새로운 관광 전시 랜드마크 조성을 제안했다.

서천군은 주민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주민들의 고충과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하고, 지속적인 주민 소통을 통해 창조적인 공간 조성안을 수립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 부서: 서천군 기획감사실 정책기획팀 ☎ 041-950-4303

 

기획감사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