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천안시검도회 도민체전 종합우승, 검도 ‘4연패’ 금자탑

2024.06.28(금) 10:28:45 | 천안신문 (이메일주소:icjn@hanmail.net
               	icjn@hanmail.net)

천안시검도회도민체전종합우승검도4연패금자탑 1


제76회 충남도민체육대회가 충남 서산에서 개최된 가운데, 천안시검도회가 검도 종목에서 최강자의 입지를 재확인했다. 

 

천안시검도회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산 인지초등학교에서 펼쳐진 검도 종목 경기에서 초등부 우승·중등부 3위·여자일반부 우승·남자일반부 우승 등의 성적으로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우승으로 천안시는 검도 종목에서만 4연패를 달성했다. 

 

이 가운데 천안시검도회 남자일반부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열리지 못한 2020년·2021년 대회를 제외하고 2019년, 그리고 2022년부터 2024년까지 내리 네 번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16일 오전부터 열린 남자일반부 경기에서 천안시검도회 선수들은 타 시·군의 집중 견제를 받았다. 각각 준결승과 결승  상대였던 공주시와 당진시 선수들의 기량은 만만치 않았다. 

 

특히 당진시는 결승전에서 제3경기까지 한때 2승 1패로 앞서 나가며 우승을 눈앞에 둔 듯 했다.(검도 경기는 5인이 한 팀을 이뤄 승패를 합산해 최종 승자를 가린다) 하지만 천안시검도회 정지용·김영호 선수가 내리 두 경기를 따내면서 종합전적 3승 2패로 우승을 확정지었다. 

 

천안시검도회 신경식 회장은 경기 "검도 종목 4연패는 선수들이 노력한 댓가"라며 선수들에게 공을 돌렸다. 그러면서 "내년 천안에서 도민체전이 열리는데, 이 대회에서 천안시검도회가 5연패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고 약속했다. 

 

- 선수명단

 

▲여자일반부

이소현·허소영·오유진·박진호·이은선

 

▲남자일반부 

서준영·정영준·김우경·정지용·김영호 

 
 

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천안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