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무더위 식힐 겸 과학을 재미있게 즐기기, 과학 원리 체험 전시회 ‘과학놀이터’

충남 보령시 대천동 340-2

2024.06.28(금) 05:53:59 | 조네모 (이메일주소:chojc01@daum.net
               	chojc01@daum.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요즈음 날씨는 더위도 너무 덥지요? 강렬한 햇볕 때문에 외출도 쉽지 않은데요. 무더위를 식힐 겸 과학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전시회가 있다고 하여 찾아가 보았습니다.

보령문화의전당에서는 6월 18일 부터 9월 6일 까지 보령문화의전당 1층 기획 전시실에서 2024년 갯벌 생태 과학관 특별전으로 생활 속 과학원리 체험전시 ‘과학놀이터’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더운 열기를 식혀 주는 무더위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하는 보령문화의전당에서 어려운 과학 원리를 쉽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니 금상첨화지요?
깨끗하고 단아한 전시장이 눈길을 끌었는데요. 뜨거운 여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보령문화의전당에서 만난 과학 원리 체험 전시 ‘과학놀이터’ 즐겨 볼까요?
 
자칫 어렵게 느껴질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뜨거운 날씨, 폭염에 쉼, 힐링, 재미를 동시에!
여름방학이 되면 아이 손잡고 꼭 방문할 인기 있는 장소가 되겠네요!! 

무더위식힐겸과학을재미있게즐기기과학원리체험전시회과학놀이터 1

무더위식힐겸과학을재미있게즐기기과학원리체험전시회과학놀이터 2

과학 원리 체험 전시 ‘과학놀이터’에서는 과학원리 체험물 20 여 종 전시되고 있어요.

무더위식힐겸과학을재미있게즐기기과학원리체험전시회과학놀이터 3

이번 특별전은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제작한 이동형 과학원리 체험물인 싸이팝(Sci-POP)을 무상 임대해 여름방학을 맞아 문화의 전당을 방문하는 청소년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생활 속 과학 원리를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무더위식힐겸과학을재미있게즐기기과학원리체험전시회과학놀이터 4

낮에 하늘이 파랗게 보이고, 노을이 붉은 이유를 알아볼까요?

무더위식힐겸과학을재미있게즐기기과학원리체험전시회과학놀이터 5

무더위식힐겸과학을재미있게즐기기과학원리체험전시회과학놀이터 6

무더위식힐겸과학을재미있게즐기기과학원리체험전시회과학놀이터 7

무더위식힐겸과학을재미있게즐기기과학원리체험전시회과학놀이터 8

과학원리 체험 전시물로 ‘전자기유도 쌍진자’, ‘아치 형 다리 체험’, ‘기체모형’, ‘소용돌이’ 등 20종이 전시되어있는 모습이네요. 체험을 통해 힘과 운동, 빛, 열 등 다양한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입니다.

무더위식힐겸과학을재미있게즐기기과학원리체험전시회과학놀이터 9

과학놀이터 전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단체 관람과 해설, 전시 연계 체험 교육 등 자세한 사항은 보령문화의전당 누리집 또는 전화(041-930-3446)로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무더위식힐겸과학을재미있게즐기기과학원리체험전시회과학놀이터 10

무더위식힐겸과학을재미있게즐기기과학원리체험전시회과학놀이터 11

이번 과학체험 전시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탐구 능력이 쑥쑥 자라겠는데요!

폭염, 무더위, 강렬한 햇볕을 피하기 위해 들른 보령시 보령문화의전당에서 만난 과학 원리 체험 전시 ‘과학놀이터’ 즐거운 관람 시간이 되었습니다.
더위 식힐 겸 과학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과학원리 체험전시 ‘과학놀이터’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는 기회, 꼭 관람히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보령문화의전당은 보령박물관, 갯벌생태과학관, 보령문학관, 장암서예관으로 구성되어 있는 복합문화시설, 문화와 교육의 장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보령문화의전당
충남 보령시 대천동 340-2
전화 : 041-930-3446

 

조네모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조네모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