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계룡대에 올라서서 생각해본 계룡시승격 20주년 계룡시가 지향할점

2023.09.09(토) 14:54:50 | 혜영의 느린세상 (이메일주소:auntlee49@naver.com
               	auntlee49@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벌써 시간이 이렇게 빨리 지나갔습니다. 작년 계룡군문화엑스포를 갔다온 것이 엊그제 같았는데 2023년 계룡 군문화축제가 한달 남짓 남았습니다. 오는 10월 6~10일 계룡시 일원에서 ‘군문화로 통하는 Yes! 계룡이 열리게 되는데요. 외부에서 오시는 분들은 계룡IC를 통해 계룡문을 보게 됩니다. 

계룡대에올라서서생각해본계룡시승격20주년계룡시가지향할점 1

계룡대라는 이름이이 붙어 있는만큼 계룡문의 의미는 계룡시에서 작지가 않습니다. 계룡시가 크지는 않은 도시이지만 군사도시로서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계룡대에올라서서생각해본계룡시승격20주년계룡시가지향할점 2

계룡문을 통해 들어오면 곧 열리게 될 계룡시 군문화축제에 대한 내용과 9월과 10월이 계룡시 방문의 달이라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올해의 축제에서 접해볼 수 있는 군문화캠프는 10월 7~8일 병영체험장 내 오토캠핑장에서 운영되며 13~15일 군문화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는다고 합니다. 선착순 25개 팀을 선정해 오는 19일 개별 통보할 예정입니다.

계룡대에올라서서생각해본계룡시승격20주년계룡시가지향할점 3

저도 조금만 젊었어도 군문화캠프를 접해볼 수 있었을텐데요. 아쉽지만 그 내용만 전달해보려고 합니다. 

계룡대에올라서서생각해본계룡시승격20주년계룡시가지향할점 4

계룡문으로 오셨다면 계룡으로 9경을 가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특히 계룡산이나 호수등에서는 가을색을 만나보기에 좋은 시간입니다.  

계룡대에올라서서생각해본계룡시승격20주년계룡시가지향할점 5

군문화축제의 첫째 날에는 오전 10시까지 입장해 참가자 접수, 텐트설치 등 캠핑준비를 마치고 가족별 점심식사 후 계룡군문화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관람하면 된다고 합니다. 저녁에는 레크리에이션과 버스킹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며 둘째 날에는 조식에 이어 기념촬영을 하고 캠핑장 주변을 정리한 후 귀가하면 된다. 희망자에 한해 병영체험관에서 VR 병영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계룡대에올라서서생각해본계룡시승격20주년계룡시가지향할점 6

올해는 계룡시로 승격이 된 것이 20주년이 되는 해라고 합니다. 1991년부터 계룡시 승격을 위한 법안이 국회에 상장되었지만 통과되지 못하다가 2003년에 '계룡시 도농통합 형태의 시 설치 등에 관한 법률'이 국회를 통과함으로써 지역의 숙원사업이었던 시 승격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계룡대에올라서서생각해본계룡시승격20주년계룡시가지향할점 7

20년전 자치시대를 맞이한 계룡시는 2003년에 시장과 시의원이 선거를 통해 확장되면서 국방수도 계룡시가 본격적으로 개막하였다고 합니다. 

계룡대에올라서서생각해본계룡시승격20주년계룡시가지향할점 8

올해는 계룡문을 비롯한 계룡 9경을 둘러보고,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 등 활기찬 군,문화축제 매력에 흠뻑 빠지게 하여 여행객 발길을 유도한다는 의미를 담는 포스터를 제작하였다고 합니다.  

계룡대에올라서서생각해본계룡시승격20주년계룡시가지향할점 9

계룡산 일대는 우리나라 최고의 길지로 손꼽히는 곳으로 튼튼한 국방이 국민의 안전과 행복한 삶을 지켜준다 의미를 담아 태극문양 주변에 육·해·공군의 상징과 즐겁고 행복한 국민을 함께 즐겨볼 수 있는 계룡군문화축제가 기다려집니다.  

계룡대에올라서서생각해본계룡시승격20주년계룡시가지향할점 10

국방의 상징인 계룡대가 상징하는 전쟁 억제와 평화와 자유 수호의 가치를 추구해 나가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는 도시가 될 수 있을겁니다.

계룡대에올라서서생각해본계룡시승격20주년계룡시가지향할점 11

계룡시는 3군 본부가 소재하고 있다는 지역적 특성을 살려 2007년부터 군 문화를 소재로 한 축제를 개최해 국방도시의 이미지와 평화의 소중함을 보여주는 것이 군문화축제의 메시지입니다. 계룡시는 3군 본부 이전 30주년과 시 개청 20주년을 맞아 지금까지의 이뤄온 성과를 바탕으로 국민들과 지역주민으로부터 더욱 사랑을 받을 수 있을 듯 합니다.
 
 

혜영의 느린세상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혜영의 느린세상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