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여름 더위를 식혀주는 주렁주렁 박터널이 있는 농업기술센터

2023.08.18(금) 12:10:41 | 혜영의 느린세상 (이메일주소:auntlee49@naver.com
               	auntlee49@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남 계룡시의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의 발전과 진흥을 위해 다양한 연구를 하는 곳입니다. 최근에는  두마면 농업기술센터 내 과학영농시설에 무더운 여름 더위를 식혀줄 ‘주렁주렁 박터널’을 조성했는데요. 이번에 조성된 박터널은 조롱박, 이색칼라배, 베레모호박, 십손이 등 관상용 박 13종이 빼곡하게 터널을 이루고 있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름더위를식혀주는주렁주렁박터널이있는농업기술센터 1

계룡시농업기술센터는 한적한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계룡IC에서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곳입니다. 
계룡농업기술센터에서는 시범사업을 사전교육하고 신기술 보급등을 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13개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름더위를식혀주는주렁주렁박터널이있는농업기술센터 2

이곳에서는 농기계를 비롯하여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는 공간들을 만들어두었습니다.

여름더위를식혀주는주렁주렁박터널이있는농업기술센터 3

계룡시에서 농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 농기계등을 고쳐주기도 하고 각종 농기계를 임대해주는 곳이 바로 계룡시 농업기술센터입니다.

여름더위를식혀주는주렁주렁박터널이있는농업기술센터 4

계룡농업기술센터의 안쪽에 자리한 이 하우스에는 주렁주렁 박터널을 만들어두었다고 합니다. 다양한 박을 보면서 무더운 여름을 잠시 잊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여름더위를식혀주는주렁주렁박터널이있는농업기술센터 5

최근 변화하는 기온이나 기후를 확인하기 위해서 다양한 종자를 심어서 그 변화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농업·농촌체험 활동이 어린이에게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농업과 가까워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면서 이곳을 조성해두었습니다. 저도 어릴때 다양한 박을 보면서 큰 기억이 납니다.  

여름더위를식혀주는주렁주렁박터널이있는농업기술센터 6

한국에서는 조롱박을 비롯해 박·표주박 및 하늘타리속·루파속 식물들을 관상용 또는 물·술바가지를 얻기 위해 재배하고 있습니다. 조롱박은 수경재배를 통해 성장하고 있는데요. 수경재배는 인공토양을 이용하여 식물생장에 필요한 16가지 필수원소를 인위적으로 공급하여 키우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여름더위를식혀주는주렁주렁박터널이있는농업기술센터 7

계룡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박터널이 단순한 휴식시설에서 벗어나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관내 10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유아 등 370여 명을 대상으로 18회에 걸쳐 병아리 이끼 인형 만들기와 옥상정원 체험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이런 하이배드 시설은 허리를 펴고 일하기 때문에 노동력이 절감된다고 합니다.

여름더위를식혀주는주렁주렁박터널이있는농업기술센터 8

계룡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텃밭가꾸기 교육은 주말농장, 전원생활 등 도시농업에 관심이 많은 도시민들이 다양한 공간에서 작물을 재배하며 건전한 여가생활 및 농업의 소중함과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되었다고 합니다.

여름더위를식혀주는주렁주렁박터널이있는농업기술센터 9

저도 살고 있는 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 세 평의 텃밭을 분양받아 올해 다양한 농산물을 재배하는 즐거움에 푹 빠져 살고 있습니다.

여름더위를식혀주는주렁주렁박터널이있는농업기술센터 10

박터널은 지난 7월31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개인은 자율관람, 단체는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고 하니 궁금한 사항은 계룡시 농업기술센터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계룡시농업기술센터
충남 계룡시 두마면 사계로 177
042-840-3407

 

혜영의 느린세상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혜영의 느린세상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