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청양고, 자율적 교육과정 운영

‘스스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능력 함양’

2023.07.18(화) 09:01:41 | 청양신문사 (이메일주소:yang@cynews.co.kr
               	yang@cynews.co.kr)

청양고등학교(교장 김경수)는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자율적 교육과정 주간’을 운영, 학생이 만들어 가는 성장 중심 교육을 펼쳤다.

이번 자율적 교육과정 주간은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라 활동 중심의 프로젝트 수업과 다양한 능력에 맞는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문반, 비즈니스과, 바이오식품과 학생들이 재학 중인 청양고는 계열·학년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0일에는 인문반 1·2학년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박람회와 공주대 진로 체험 활동이 있었다. 이어 12일에는 교과목 관련 자율 주제 활동 및 교과목 간 융합 프로젝트 수업을 운영, 학생들의 창의·융합적 사고 역량을 높였다.
이 밖에도 생태교육, 진로 탐구 활동, 모둠별 프로젝트, 환경·에너지 교육 등이 진행됐다.

비즈니스과 학생들은 실무 체험 프로그램, 직업기초능력평가, 사무능력대회, 경제골든벨, 에세이 대회, 직업계고 꿈그린 캠프 등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14일에는 바이오식품과 학생들이 8~9명씩 조를 이뤄 ‘보기도 좋고 몸에도 좋은 컬러푸드 만들기’ 라는 주제로 조별 제품을 만들고 결과 발표를 했다.

김경수 교장은 “이번 자율적 교육과정 주간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 스스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고교학점제 대비와 학교 생활기록부 기록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청양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청양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