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서산 모월힐링숲, 늦게까지 수국을 볼 수 있는 곳

2023.07.13(목) 15:32:07 | 하얀나비 (이메일주소:skygirl211@naver.com
               	skygirl211@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매년 6월이 되면 수국꽃을 찾아 다니는데 탐스럽게 피어난 수국은 너무나 매력적이어서 봐도봐도 또 보게 됩니다. 전국에 수국명소가 많이 있는데 올해에는 충남 서산에 새로운 수국명소가 생겨났어요. 그 곳은 바로 서산 인지면 모월리에 있는 모월힐링숲으로 개인사유지임에도 불구하고 개방이 되어 있기 때문에 예쁜 수국을 감상할 수 있어요. 저도 그 소식을 듣고 모월힐링숲에 다녀왔습니다.

서산모월힐링숲늦게까지수국을볼수있는곳 1

서산 인지면 모월리에 있는 모월힐링숲은 소나무가 우거진 숲에 수국이 심어져 있어요. 산책로를 따라 수국이 심어져 있고 예쁘게 핀 수국과 소나무 사이로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람이 시원하기만 합니다. 

서산모월힐링숲늦게까지수국을볼수있는곳 2

안쪽에는 트리하우스가 자리하고 있고 아이들이 즐길만한 흔들다리도 있어요. 자유롭게 개방된 공간에 이런 시설들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산책을 해도 좋을 공간이에요. 수국이 있는 지금도 예쁘지만 어느 계절에 와도 산책하기 좋을 것 같은 모월힐링숲입니다. 

서산모월힐링숲늦게까지수국을볼수있는곳 3

트리하우스에 있는 안내문을 보니 취사 금지, 음주 금지, 흡연 금지, 애완견 금지라고 적혀 있네요. 깨끗하고 예쁜 숲을 위해서는 꼭 지켜야 할 사항입니다. 숲 입구에서는 '애완견 금지'라는 표식이 없었는데 이곳에 있는 걸 보니 트리하우스 내에서만 금지인 것 같아요. 혹시나 애완견을 동반해 힐링숲을 가신신다면 꼭 목줄과 배변봉투를 챙겨서 산책하고 트리하우스 내에는 출입을 삼가해주세요. 

서산모월힐링숲늦게까지수국을볼수있는곳 4

탐스럽게 피어난 수국은 핑크색, 파란색, 보라색 등 다양한 색을 보여주고 있으며 길을 따라 식재해 있어 꽃길을 만들어 줍니다. 입구 쪽에 있는 정자도 풍경과 자연스레 어울립니다. 알려지지 얼마 안 된 곳인 데다 평일에 찾은 이곳은 한적했고 오롯이 혼자서 자연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서산모월힐링숲늦게까지수국을볼수있는곳 5

각도를 잘 맞춰서 찍으면 이렇게 풍성한 꽃밭을 담을 수 있어요. 수국은 다른 꽃들에 비해 조금 오래가기도 하고 다양한 색으로 피어납니다. 꽃은 만개를 지나 조금씩 시들기도 했지만, 이곳은 소나무숲이 그늘을 만들어 주어서 그런지 다른 수국 명소보다 조금 더 늦게 피었어요. 그 바람에 7월 초에도 예쁜 수국을 볼 수 있었답니다.

서산모월힐링숲늦게까지수국을볼수있는곳 6

잠시 정자에 올라가 보았어요. 정자도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고 정자에서 바라보는 풍경도 참 좋았어요. 무엇보다 이곳은 나무 그늘이 있어 좋았고 바람이 부는 날이면 더욱 시원하게 둘러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정자에서는 간단히 피크닉을 즐겨도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물론 여러 사람들을 위해 오랫동안 머무르는 행동은 삼가해야겠죠.

서산모월힐링숲늦게까지수국을볼수있는곳 7

정자 옆에 핑크빛 무궁화도 피어 있습니다. 무궁화는 우리나라 국화로 이맘때쯤에 예쁜 꽃을 피우고 나무에는 꽃망울이 가득 달린 걸 보니 한참 동안은 예쁜 무궁화를 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서산모월힐링숲늦게까지수국을볼수있는곳 8

숲은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수국이 알차게 식재해 있고 길을 만들어 두어 여느 수국명소 부럽지 않은 모습을 보여 주었어요. 보통 수국은 남해나 제주도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충남에서도 이렇게 예쁜 수국 명소가 생겼으니 수국을 보기 위해 멀리 가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너무 좋습니다.

서산모월힐링숲늦게까지수국을볼수있는곳 9

숲 사이사이로 길이 있어서 인물사진을 남기기도 좋은데 몇년 후에는 수국이 자라서 이곳까지 빼곡하게 채울 것 같습니다. 소나무와 어우러진 수국길, 이곳을 거닐며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람을 느낄 수 있기에 이곳이 왜 힐링숲인지 알 것 같았어요.

서산모월힐링숲늦게까지수국을볼수있는곳 10

수국은 토양의 성질에 따라 색이 변한다고 하는데 한 나무에서 이렇게 색이 다르게 핀 걸 보니 신기하기도 하네요. 또 다른 설에 의하면 꽃이 연한 자주색으로 피었다가 파란색이 되고 질 때쯤에는 다시 핑크빛이 된다고도 하는데 그 말이 맞는 것 같기도 하고 꽃의 색은 어떻게 결정이 되는지 아리송한 수국입니다. 꽃송이도 탐스럽고 수국의 종류와 색도 다양해서 더욱 매력있는 수국, 수국의 꽃 색에 따라 꽃말도 다른데 분홍색수국은 처녀의 꿈, 진실된 꿈, 보라색 수국은 진심 또는 사랑의 기쁨, 하얀수국은 순결을 뜻한다고 합니다.

천천히 숲을 거닐며 꽃을 감상했는데 수국 위에도 나무가 우거진 숲길이 있어 산책하기 좋고 트리하우스에서 보는 탁트인 풍경도 무척 좋았어요. 이름 그대로 힐링하기 좋은 숲이니 수국이 지고 난 후에 와도 좋을 것 같고 아이들과 산책을 즐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월힐링숲
충남 서산시 모월리 66-1
 
 

하얀나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하얀나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