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산책하며 바라보는 천호지 풍광

2023.06.23(금) 01:51:19 | 메아리 (이메일주소:okaban@naver.com
               	okaban@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천호지 청춘브릿지
▲ 천안 천호지 청춘브릿지

천호지는 누구에게나 접근성이 좋아 2.3km 수변산책길을 따라 산책하기 좋습니다. 한낮에는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어 산책하기 힘들지만, 비가 온 뒤 흐린 날 걷다 보면 산등성이에 둥실둥실 떠다니던 구름은 태조산에서 잠시 쉬어가는 듯합니다. 최근 천호지 수변경관 개선사업으로 재탄생한 수변길 따라 색다른 풍광을 만끽해 봅니다. 

산책하며바라보는천호지풍광 1

천수교는 하늘 아래 편안한 도시 천안의 '천'과 천년만년 오래도록 산다는 '수'라고 하여 천수교라 합니다. 

산책하며바라보는천호지풍광 2

연꽃이 피었는지 안 피었는지? 연꽃은 보이지 않고 커다란 연잎만 가득합니다. 

산책하며바라보는천호지풍광 3

천호지 주변의 여러 시설물들은 세월이 흘러 노후화된 곳을 문화, 예술, 휴식, 휴양, 건강, 생태 등 5가지 주제로 재정비했다고 합니다. 하늘마당, 어울마당, 청춘광장, 초록마당, 건강마당으로 새롭게 탄생한 청춘광장에 먼저 도착했습니다. 

산책하며바라보는천호지풍광 4

문화·예술 공간인 ‘청춘광장’은 이용객들의 문화·예술과 이벤트 등을 지원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습니다. 천호지를 입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청춘다리(브리지)와 수막영상(워터스크린) 분수를 조성해 공간 역동성을 가미했다고 합니다. 

산책하며바라보는천호지풍광 5

시민 모두 함께 사용하는 공중화장실은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깨끗했습니다. 

산책하며바라보는천호지풍광 6

휴식 공간인 ‘어울마당’은 호수를 바라보며 수변을 배경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다양한 공연을 지원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수변에서 노을을 바라보며 물멍도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늘막 아래에서 잠시 쉴 수 있는 의자가 마련되어 있어 산책하다가 햇볕을 피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산책하며바라보는천호지풍광 7

휴양을 위한 공간인 ‘하늘마당’에는 메타세쿼이아와 잔디마당 그리고 주변에는 파고라, 피크닉잔디마당, 피크닉테이블 등이 있습니다. 

산책하며바라보는천호지풍광 8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일원에 부족한 농촌 용수를 천호지의 여유 수자원으로 가뭄 재해를 대비하기 위한 ‘천호양수장’ 준공이라는 현수막이 보였습니다.  

산책하며바라보는천호지풍광 9

산책하며바라보는천호지풍광 10
 
건강을 테마로 한 ‘건강마당’에는 배드민턴장과 쉼터의자, 수변 산책로를 조성해 운동과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산책하며바라보는천호지풍광 11

산책하며바라보는천호지풍광 12
 
또한 생태 공간인 ‘초록마당’은 수달의 주요 출현지로 수달과 물새, 연꽃 등을 관찰하며 쉴 수 있도록 꾸며졌다고 합니다. 다음에는 저녁노을도 보고 야경도 볼 수 있는 시간에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새롭게 탄생한 천호지에서 잠시나마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산책하며바라보는천호지풍광 13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지도 캡쳐>

천호지
충남 천안시 동남구 단대로 119
- 전구간 휠체어이용 가능
- 입구에서 유모차대여 가능(신분증 지참 필수)

 

메아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메아리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choyoungku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