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아이들과 함께 한 천안 원도심 명지역길 축제 이야기

천안 원도심에서 열리고 있는 명지역길 소풍 축제에 참여한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습니다.

2023.05.17(수) 06:03:56 | 원이파파 (이메일주소:ktyoung3344@hanmail.net
               	ktyoung3344@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도민리포터 원이파파입니다. 오랜만에 아이들과 함께한 체험 소식으로 함께 할까 합니다.

지난 주말(5월 13일)을 맞이하여 아이들과 천안시 원도심에 행사가 있어 방문했습니다

 

행사장 배너

▲ 행사장 배너


이 행사는 
‘2023 동행 축제와 명지역길 소풍 축제가 5월 13(), 5월 20()에 함께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번 축제는 명동 대흥로지하상가역전 시장에서 개최되며, EDM 페스티발명랑운동회가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근 주자창에 주차를 하고천안역전 시장을 가로질러 지하상가로 향했습니다.

 

3D 트릭아트

▲ 3D 트릭아트

 

3D 트릭아트

▲ 3D 트릭아트

 

시장 내부에는 3D 트릭아트가 곳곳이 설치되어 있어아이들이 여러 포즈를 취해가며 즐길 수 있었습니다.

 

장미꽃 포토존

▲ 장미꽃 포토존


지하 상가에 내려가면
처음에 예쁜 꽃장식 벽이 포토존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보라색과 흰색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마음을 설레게합니다
 

천안 캐릭터 호두과장

▲ 천안 캐릭터 호두과장

 
한 쪽으로는 마스코트 조형물이 눈에 들어 옵니다
천안 특산물을 형상화한 호두과장이라고 합니다앞으로 천안을 대표하는 마스코트로 많은 활약을 하는 모습을 기대합니다.

 

천안 역전 시장

▲ 천안 역전 시장


천안 지하상가

▲ 천안 지하상가

 
천안역 역전시장 전경과 지하상가 모습입니다.
 아직 조금은 이른 시간이어서 방문객이 많지는 않았습니다상가 앞쪽으로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는데가죽 공예 체험 등 즐길 거리들도 준비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체험이 가능한 시간은 1시부터이여서, 조금 기다리다 체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공예 체험

▲ 공예 체험

 
처음으로 캘리그래피 부채와 LED 전등을 만드는 체험을 하였습니다부채와 전등은 현재 집에서도 아이들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클레이 공예품 전시

▲ 클레이 공예품 전시

 
상가 중에는 공예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이 몇 곳이 있었습니다
클레이를 이용하여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곳도 있었는데작은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로 전시되어 있어 마음에 들어던 곳입니다.

 

클레이 만들기 체험

▲클레이 만들기 체험

 
이곳에서도 클레이로 캐릭터를 만드는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작은 손으로 쪼물거리며 만든 캐릭터는 아이 침대 머리맡에 두고 있어시간이 지나도 오늘을 기억할 수 있는 메신저가 될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캘리그래피 카드만들기 체험

▲ 캘리그래피 카드만들기 체험

 
예쁜 글씨로 뜻깊은 글을 쓰는 캘리그래피 체험도 경험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라는 두 문장을 미리 준비된 연습장에 연습을 하고 실제 카드로 옮겨 적는 작업으로 이어졌습니다.
 

림보 체험

▲ 림보 체험

 

지하상가 중간중간에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림보줄넘기미니볼링 등도 준비되어 있어지하상가를 오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무상으로 제공되는 국수

▲ 무상으로 제공되는 국수


점심을 먹기 위해
다시 역전 시장으로 향했습니다가볍게 먹을 생각으로 올라갔는데마침 행사 방문객들에게 국수를 무상으로 주는 이벤트가 있어열무국수와 잔치국수를 받아들었습니다.

돈을 내고라도 한 두 그릇을 더 먹을까 고민까지 할 정도로 생각보다 너무나 맛있는 한 끼였습니다.

 

제기차기 체험

▲ 제기차기 체험


난타 공연

▲ 난타 공연

 
국수집 옆으로는 딱지치기제기차기윷놀이 등 소소한 즐길거리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였으며마침 인근에서 공연 중인 난타 공연도 잠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체험 쿠폰북

▲ 체험 쿠폰북


체험할 때마다스탬프북에 도장을 받을 수 있는데, 3개 이상을 모으게 되면 인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상품권과 상품권으로 구입한 랜덤박스

▲ 상품권과 상품권으로 구입한 랜덤박스


저희는 이렇게 받은 상품권으로 아이들이 사고 싶어했던 랜덤박스를 구입하여 선물로 주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여러 가지 체험도 하고선물도 받을 수 있었던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비록 시간이 많지 않아 저녁 시간의 행사까지는 참여하지는 못하였지만오랜만에 원도심에 들려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보람된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5월 20일에도 행사가 계속된다고 하니아직 방문해보지 않은 분께서는 아이들과 함께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으로 추천드립니다.
 

앞으로도 원도심에 이러한 프로그램이 계속되어원도심의 상인분들이 조금이라도 힘을 낼 수 있는 날들이 많아지길 바래봅니다.

 

※ 행사일 : 5.13(), 5.20()

※ 행사장소 명지역길 (명동지하상가역전시장)

 

원이파파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원이파파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