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논산여행, 무료입장 탑정호출렁다리

탑정호출렁다리의 행복한 여행

충남 논산시 가야곡면 종연리 155

2023.01.07(토) 23:00:01 | 해피플렌티 (이메일주소:elencia02@naver.com
               	elencia02@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논산여행무료입장탑정호출렁다리 1

 

안녕하세요?
새해 들어 전면무료로 전환된 탑정호 출렁다리를 다녀왔습니다.
탑정호 출렁다리는 길이 600m, 2.2m를 자랑하는 동양권 최장(最長)의 출렁다리로, 20201015일 준공, 202111월 말 정식 개통하여 전국관광명소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논산여행무료입장탑정호출렁다리 2


네비에
탑정호출렁다리를 찍고 갔더니 출렁다리 시점인 남문쪽으로 가서 잠시 혼란스러웠어요.
논산시 부적면 신풍리 769’를 치고 가면 북문쪽 제4-1주차장이 나와서 출렁다리와 가까워요.

논산여행무료입장탑정호출렁다리 3


남문쪽 모습이에요
. 날씨가 흐려서 선명하지는 않네요.

 

논산여행무료입장탑정호출렁다리 4


입장 마감입니다
. 430분이 지났다고 입장을 시켜주지 않았어요. 조금만 더 서두를 걸 그랬어요. 

운영시간: 하절기(310) 09:0018:00, 동절기(112) 09:0017:00. 입장은 운영 종료시간 30분 전까지~~
휴무 ; 매주 월요일, 설날 및 추석 당일, 11
정기휴무일과 공휴일이 겹칠 경우, 정상 운영하며, 공휴일 다음날 문을 닫습니다.
기상 악화 시 출렁다리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상악화인 경우, 임시폐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날씨가 좋지 않을 때는 종합안내소에 문의를 하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탑정호 종합안내소 : 041-746-6645~9
 

논산여행무료입장탑정호출렁다리 5


출입문이 굳게 닫혔고
, 입장을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며, 출입구에 흘러나오는 탑정호 음악분수 영상을 한참동안 감상하였습니다.

음악분수는 동절기 운영 중단으로 20234월부터 정상운영됩니다.
음악분수 : 평일 2(16:0016:20, 20:0020:30),
                 
주말 3(14:0014:20, 16:0016:20, 20:0020:30)
- 길이 144m, 높이 100m의 워터 스크린에 440여 개의 LED 수중등과 370여 개 노즐이 흥겨운 음악에 맞춰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장면을 연출합니다.

남문쪽 출렁다리

▲ 남문쪽 출렁다리

 

탑정호 소풍길 종합안내도

 

▲ 탑정호 소풍길 종합안내도


출렁다리를 건너갈 수 없으니 북문쪽으로 가려고 합니다
. 1코스를 따라 걸어서 갈 수도 있지만, 시간관계상 자동차로 가려 합니다.

논산여행무료입장탑정호출렁다리 6


남문쪽에서 북문 제
4-1주차장으로 가는 길에 제방이 보였어요.
제방에는 한국 농어촌 공사 탑정저수지라고 써 있었어요.

탑정저수지는 충청남도에서 두 번째로 큰 저수지로 논강평야의 농업용수와 논산 지역 상수원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건설되었습니다. 대둔산과 금산군 남이휴양림 및 전라북도 완주군 고당면 병암리에서 논산시 양촌면 인천리로 흐르는 물이 가야곡면과 부적면 탑정리에 모이도록 조성되었습니다.

논산여행무료입장탑정호출렁다리 7


4-1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데크길을 따라 출렁다리 입구로 가 봅니다.

탑정호 출렁다리 주차장 정보 : 1주차장-논산시 부적면 신풍리 258번지, 3주차장-논산시 가야곡면 종연리 256번지, 4-1주차장-논산시 부적면 신풍리 769번지, 4-2주차장-논산시 부적면 신풍리 769번지

3주차장은 수문과 음악분수가 있는 곳에 있어서 출렁다리 남문에서 가깝습니다. 4-1주차장과 제4-2주차장은 북문 쪽에 있어요.
평일에 논산 탑정호 출렁다리를 간다면, 4-1주차장이나 제4-2주차장으로 가야 출렁다리와 가깝습니다.

논산여행무료입장탑정호출렁다리 8


탑정호 출렁다리 무료입장은 중부권 대표 관광 명소로 떠오른 탑정호 출렁다리의 접근성을 높여
, 편의를 증진하고, 보다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합니다.

논산여행무료입장탑정호출렁다리 9


지금은 동절기라서
430분에 입장이 마감되었습니다. 관람은 5시까지이지만, 출렁다리를 왕복하는 시간을 주어야 해서 30분전에 마감한다고 합니다.

         ∞∞∞∞∞입장을 못해 예전에 다녀온 출렁다리 모습을 올립니다.∞∞∞∞∞

논산여행무료입장탑정호출렁다리 10

▲ 출렁다리 입장입니다.

2023
13일부터 모든 방문객이 출렁다리에서 스릴과 절경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백성현 시장님은 시민들이 탑정호에서 행복한 추억을 만들며,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을 빈틈없이 해달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논산여행무료입장탑정호출렁다리 11

출렁다리 바닥면입니다.

다리 상판의 바닥 구멍들은 풍동 실험
(바람에서 받는 영향 또는 그 주변의 기류 성상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기 위해 실시하는 실험)을 통해 바람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뚫어 놓은 것으로 교량 안전성을 확보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수면에서 상판 바닥의 구멍까지의 높이는 10m로 다리를 건너는 사람들의 공포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해요. 하지만 무섭지는 않고 신기하고 재미있기만 했습니다. 구멍 쪽을 걸으면 약간 흔들리면서 스릴도 있어요.

논산여행무료입장탑정호출렁다리 12

▲ 출렁다리 가운데에 있는 스카이 가든입니다. 안전을 위해 안전요원이 있습니다.

논산여행무료입장탑정호출렁다리 13


탑정호 출렁다리는 길이
600m, 2.2m, 높이 50m입니다. 스카이 가든은 주탑 2개에 이어진 다리받침 기둥 위에 만든 원형 휴식 공간인데요. 호수 가운데에서 360도 돌아가며 조망할 수도 있고, 앉을 수 있는 벤치도 있어서 잠깐 쉬어갈 수 있는 좋은 곳입니다.

논산여행무료입장탑정호출렁다리 14

▲ 북문에서 남문쪽으로 가면서 보이는 모습이에요. 다리 곳곳에 보이는 기대지 말라는 표지판입니다.
  
           ∞∞∞∞∞예전에 다녀온 사진은 여기까지입니다.∞∞∞∞∞
 

출렁다리를 건너지 못한 아쉬움으로 솔섬쪽의 수변데크길을 걷기로 하였습니다. 데크길을 쭈욱 걷는데 갈 때는 불이 들어오지 않았는데 돌아오는 길은 주변이 깜깜해서 야경이 펼쳐졌습니다.

논산여행무료입장탑정호출렁다리 15

▲ 솔섬의 주간과 야간의 모습입니다.

탑정호 솔섬은 일몰의 명소라고 합니다
. 오늘은 기상상태가 좋지 않아 일몰을 볼 수 없어서 아쉬웠어요.

논산여행무료입장탑정호출렁다리 16


탑정호는 최대
3천만여 톤의 담수를 저장할 수 있으며, 물이 맑고 깨끗하여 잉어, 쏘가리 등 담수어족이 풍부합니다. 낚시는 물론 윈드서핑과 수상스키 등 수상 레포츠를 즐기기에도 적합한 곳이라고 해요.
새들이 얼음 위에 빙 둘러앉아 있어요. 동그랗게 얼지 않은 물이 있는데 그 물에 물고기가 보이면 잡아먹으려는 걸까? 발이 시리지 않은지~~~~

논산여행무료입장탑정호출렁다리 17


수변데크길을 걸어갑니다
. 수변데크길은 언제 걸어도 기분이 좋아요. 특히, 오늘은 탑정호의 두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더욱 즐겁고 기분이 좋습니다.

 

논산여행무료입장탑정호출렁다리 18


수변데크길에서 출렁다리의 모습이 빛납니다
. 멀리서 봐도 멋집니다.

 

아름다운 솔섬

▲ 아름다운 솔섬


수변데크길을 갈 때는 불이 없었는데 돌아올 때는 어느덧 조명이 계속 바뀌면서 더욱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했어요
.

논산여행무료입장탑정호출렁다리 19


탑정호 출렁다리의 미디어파사드를 가까이에서 보기 위해 다시 입구쪽으로 갔어요
.

미디어파사드 : 가로 300m, 세로 25m의 출렁다리 행어면이 거대한 스크린 역할을 하며 2만여 개의 LED등 발광을 통해 다양한 영상이 상영됩니다.

 탑정호출렁다리는 호수를 깔고 서산으로 넘어가는 저녁노을과 맑은 물, 그 위로 비치는 하늘까지 완벽한 장관을 선사합니다. 그 위를 아름답게 수놓은 탑정호 출렁다리는 수려한 경관과 어우러진 절경을 선사하며 전국 관광객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습니다.

이번 탑정호출렁다리 여행은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여행입니다. 주간 모습과 야경을 한꺼번에 만나서 참으로 즐겁고 행복한 여행이었다.

 

 

해피플렌티님의 다른 기사 보기

[해피플렌티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