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예당호 멋짐의 상징 ‘출렁다리’

국내 최장 길이…주변 볼거리도 풍부

2021.10.14(목) 21:26:26 | 국보남자 (이메일주소:skj7621@hanmail.net
               	skj7621@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예당호멋짐의상징출렁다리 1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서 나들이 가고 싶은 마음이 너무나 큽니다. 코로나19가 하루라도 빨리 종식돼 마음 편히 여행가는 시기가 다가오면 좋을 듯합니다. 오늘 소개할 장소는 야외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가을바람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예당호 출렁다리입니다.

예당호멋짐의상징출렁다리 2

예당호 출렁다리는 지난 2019년 4월 6일 개통됐습니다. 예당관광지에 또 하나의 상징을 갖춘 랜드마크라 할 수 있습니다. 출렁다리를 직접 걷기 위해 방문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지나가는 자동차 안에서 본 모습보다 더 웅장한 느낌이었습니다.

예당호멋짐의상징출렁다리 3

예당호를 가로질러 조성된 출렁다리는 국내 최장 길이인 402m라고 합니다. 예당관광지에 도착하자마자 예당호와 어울려서 웅장함에 흠뻑 빠졌습니다.

예당호멋짐의상징출렁다리 4

다리를 걷다보면 바람에 흔들리는 느낌도 주는 것 같이 설계가 됐습니다. 특히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과 어울리게 조성이 돼 있어서 평일과 주말 많은 분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특히 이곳은 지난해부터 음악분수가 열린다고 합니다.

예당호멋짐의상징출렁다리 5

제가 방문한 시기에는 평일이라 아쉽게 볼 수 없었습니다. 음악분수는 금요일과 주말 오전 11시, 오후 1시, 3시, 5시에 운영하고, 야간에는 오후 8시, 8시30분, 9시에 가동된다고 합니다. 방문 전에 음악분수를 보고 싶은 분들은 시간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듯합니다.

예당호멋짐의상징출렁다리 6

예당관광지에는 볼거리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었습니다. 조각공원도 있고, 벽에 설치된 다양한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고, 느린호수길을 따라서 산책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예당호멋짐의상징출렁다리 7

예산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작물과 공산품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많지는 않았지만 알차게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예당호멋짐의상징출렁다리 8

예당호를 따라서 볼거리가 정말 많습니다. 예당관광지에서 출렁다리를 걷고, 조각공원을 따라서 호수길을 걸어보시면 이 가을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주말 가족과 어딘가 떠나고 싶은 분들은 출렁다리와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예당호를 찾아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국보남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국보남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