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코로나블루 치유하기 좋은 보령 성주산

2021.10.08(금) 14:21:39 | 기적 (이메일주소:ansun3066@hanmail.net
               	ansun3066@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코로나블루 치유하기 좋은 보령 성주산

충남 보령시 농업기술센터의 비대면 생활원예체험 프로그램에 참여 했는데요. 손이 많이 가고 일이 많아서 쉴새 없었어요. 아름다운 꽃을 가꾸며 코로나 블루 극복되는 듯 했지요.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더해진 신조어이지요. 감염병 확산으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면서 고립감이 커지고 감염 공포로 인한 불안, 무기력증, 우울증으로 이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성주산 등산로
▲ 성주산 등산로

오늘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누적 코로나블루 치유하러 청정 보령시 성주산으로 향합니다.  

청량한 계곡물 소리를 들으며 명상할 수 있는 자드락길을 산책합니다.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는 산책길, 걸으며 코로나블루 날려볼까요?  걷다보면 코로나 블루가 치유되는 듯 몸이 가벼워져요.
가을, 변화된 일상의 모습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힐링하였어요.

좀작살나무
▲ 좀작살나무

좀작살나무의 예쁜 보라색 꽃이 눈길을 끌었어요.

 빠알간 열매가 인상적인 산딸나무
▲ 빠알간 열매가 인상적인 산딸나무

빠알간 열매가 인상적인 산딸나무에요.  맛있는 산딸 열매가 많이 열렸지요? 바닥에도 많이 떨어져 있었어요.

청정한 성주산은 언택트로 돌아보기 딱이더군요.  27개월 된 아기와 함께 온 젊은 부부도 있었구요,  정다운 노부부도 맑고 시선한 공기 속에서 즐기고 있네요. 코로나블루 치유, 숲이 최고지요!

성주산의 백미는 편백나무 숲
▲ 성주산의 백미는 편백나무 숲

성주산의 백미는 편백나무 숲이지요.

뛰어난 경관으로 코로나 블루 치유 최적
▲ 뛰어난 경관으로 코로나 블루 치유 최적지

뛰어난 경관으로 코로나 블루 치유하기 최적인 편백나무 숲입니다.

편백나무 숲의 피톤치드 오솔길은 건강한 산림욕을 즐길 수 있지요. 다양하고 편리한 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는 청정지역입니다.  휴양객이 편히 쉴 수 있는 그네와 의자가 더욱 많아져서 좋았어요.

독서를 즐기기에도 좋아요.
▲ 독서를 즐기기에도 좋아요.

대자연의 변화와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자연의 요람에서 독서를 즐기기에도 딱이더군요. 코로나 블루 치유를 위한 명상에 잠겨도 좋아요.    

지압로
▲ 지압로

지압로도 조성되어 있어 산책하기 편해요. 맨발로 걸으면 더 좋은 듯해요.
 
조팝 등 갖가지 고운 가을 꽃을 구경하며 코로나블루 치유여행을 즐겨보아요. 여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키는 언택트 관광지 성주산의 빛 고운 단풍은 10월 말에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블루 치유하기 좋은 보령 성주산에서 코로나로 인한 우울감을 타파해 보아요!

청정 성주산 자연휴양림,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올라보아요!  코로나 블루 치유하러 성주산으로 오세요!!
   
특히 주변관광지로는 국보 제8호 보령 성주사지 낭혜화상탑비가 있는 천년고찰 성주사지와 보령무궁화수목원, 개화예술공원, 보령 석탄박물관, 보령 청소년 수련관 등 관광지가 많아 함께 둘러보면 금상첨화지요.
 

기적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기적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