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조팝꽃 피는 마을과 작은 음악회

금산의 조팝꽃 피는 마을

2021.05.01(토) 22:10:23 | 태블리 (이메일주소:taihyeon0503@hanmail.net
               	taihyeon0503@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조팝꽃 피는 마을’은 그 이름처럼 조팝꽃 자생 군락지가 유명하다. 대표 특산물 인삼과 각종 농산물 체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조팝꽃피는마을과작은음악회 1

조팝꽃 피는 마을 희망센터 캠핑장, 농촌 인성학교 등을 운영하고, 여름에는 들깨 모종, 깻잎 따기, 매현천 물고기잡이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조팝꽃피는마을과작은음악회 2

우연히 금산 가는 길 이름이 너무 예뻐서 잠시 들렀다 갑니다. '조팝꽃 피는 마을'

조팝꽃피는마을과작은음악회 3

조팝꽃피는마을과작은음악회 4

조팝꽃 피는 마을은 희망센터, 캠핑장, 사무실, 식당, 숙소, 실내 체험장, 야외 체험장, 세미나실 등이 있습니다. 생명과 환경을 생각하는 문화도시로 발전시키고자 주민 모두 노력하고 있네요.

조팝꽃피는마을과작은음악회 5

조팝꽃 피는 마을 희망센터 넓은 앞마당에서는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좌석과 좌석 사이를 2m 이상씩 간격을 두었으며 일부러 홍보는 안 했답니다. 저도 우연히 들려서 공연까지 보게 됐습니다.

조팝꽃피는마을과작은음악회 6

조팝꽃피는마을과작은음악회 7

가야금병창 전해옥 님과 소프라노 고현주 님의 수준 높은 공연도 보게 되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학생들로 구성된 하늘새 오케스트라
▲ 학생들로 구성된 하늘새 오케스트라

환경보호와 생태계 보존, 지역 주민의 화합과 소통의 축제로 자리 잡고 환경과 문화적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연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조팝꽃피는마을과작은음악회 8

조팝꽃피는마을과작은음악회 9

대금 연주자 박찬모님의 그리움 지고, 다향의 연주가 시골 동네에 정겹게 울려 퍼지네요. 또한 한현숙 장구 가락 난타공연팀의 신나는 공연도 있었습니다.

조팝꽃피는마을과작은음악회 10

공연 무대 옆에는 허수아비들이 세워져 있는 게 보입니다. 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광경입니다.

조팝꽃 피는 마을 희망센터 :금산군 제원면 길곡리 391 (041-753-5743)

조팝꽃 피는 마을은 천태산에 이르는 산지 지역에 있어 주변 경관이 멋지고, 산림자원이 풍부하여 마을이 깨끗하고 맑은 기운이 솟아나고 있습니다. 주로 콩과 인삼을 농사짓고 있으며 이를 가지고 인삼콩피자를 만드는 등 다양한 자연 푸드 체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반딧불, 수리부엉이, 소쩍새 등 다양한 천연기념물 등 깨끗한 자연 속에서 생태체험도 할 수 있어요. 또한 이곳은 농촌 인성학교로 지정되어 있답니다. (출처:대한민국 구석구석)
 

태블리님의 다른 기사 보기

[태블리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aihyeon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