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충남교육청, 충청권 직업교육 혁신의 중심으로 우뚝

-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천안시 ‘직업교육 혁신지구’ 지정

2021.02.16(화) 19:11:02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충남교육청충청권직업교육혁신의중심으로우뚝 1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천안시가 ‘직업교육 혁신지구’로 지정되었다고 16일 밝혔다.
 
교육부는 지역별 전략·특화산업에 대한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이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직업계고·지역기업·지역대학’이 협력하고 ‘지자체·교육청’이 지원하는 교육모델을 마련하기 위해 전국에 5개의 직업교육 혁신지구를 지정하였다.
 
충남의 직업교육 혁신지구는 천안시-충남교육청이 협력하여 천안지역 6개의 직업계고와 아산지역 1개의 직업계고를 대상으로 연간 8억 원 이상의 예산을 지원하여, 직업계고 학생들의 ‘교육-취업-정착’을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으로 ▲직업교육 혁신지구센터 운영 ▲학과 개편을 중심으로 한 교육과정 혁신 ▲지역전략 산업과 연계한 취업지원 ▲천안시 스타트업 파크와 연계한 창업교육 ▲주거 중심의 정착 지원 등 16개 과제를 계획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혁신지구 지정은 충남이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지정되어 직업교육 혁신모범을 만들어 가는 선두적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다.”며, “직업교육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운영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교육청은 직업교육의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기 위해 ‘AI 기반 신산업 분야 교육과정 개발 연구’를 3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이 연구를 통해 충남 직업계고는 미래 신산업 기술 인재 양성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담당부서
미래인재과
041-640-7521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