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겨울에 봐야 예쁘다, ‘눈 내린 궁남지’

드라마 촬영장소 언택트 산책로

2021.01.30(토) 21:25:12 | 여행바라기 (이메일주소:djone@nate.com
               	djone@nate.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겨울에봐야예쁘다눈내린궁남지 1
 
올 겨울은 정말 눈이 많이 내렸습니다. 특히 1월은 눈이 많이 내려서 오랜만에 겨울다운 겨울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온 세상이 하얀 눈으로 가득한 부여 궁남지입니다. 부여 궁남지는 충남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변에 주차장도 갖춰져 있어 언택트 산책하기 정말 좋은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봐야예쁘다눈내린궁남지 2
 
인터넷에서 부여 여행을 검색하면 가장 먼저 나오는 곳이 바로 궁남지입니다. 서동공원으로 불렸고, 백제의 궁 연못이었다고 합니다. 궁남지는 우리나라 최초 인공 연못으로 사계절 멋진 풍경을 선보이고, 밤이면 야경이 멋지기로 유명합니다.
 
겨울에봐야예쁘다눈내린궁남지 3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해서 많은 작품들이 이곳에서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가장 최근에 촬영한 드라마가 '철인왕후'라고 합니다. 주인공들이 포룡정을 거닐던 장면이 기억나는 것도 같습니다.
 
겨울에봐야예쁘다눈내린궁남지 4
 
생각보다 상당히 넓은 부지를 간직한 궁남지에 눈이 내려 온 세상이 하얗게 변했습니다. 눈을 오랜만에 밟으며 뛰다 보니 어린 시절로 돌아간 느낌이었습니다.
 
겨울에봐야예쁘다눈내린궁남지 5
 
궁남지를 대표하는 포룡정도 정말 멋졌습니다. 궁남지 전체가 추위에 꽁꽁 얼었습니다. 얼어붙은 호수 위로 학생들인 듯한 어린 친구들이 거닐고 있었습니다. 안전을 위해서라도 위험한 행동은 자제해야겠습니다.
 
겨울에봐야예쁘다눈내린궁남지 6
 
궁남지 하면 연꽃으로 유명하지만 이렇게 눈 쌓인 궁남지도 정말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거닐 수 있는 야외 산책지 궁남지 어떠신가요?
 

여행바라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여행바라기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han.djone?fref=t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