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코로나19로 위축된 학교급식용 수산물 소비 활성화

- 지역 수산 농가 돕고, 건강 밥상 만들어요!

2020.11.08(일) 21:40:26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코로나19로위축된학교급식용수산물소비활성화 1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남지역 수산 농가를 돕기 위해 교육청과 연구정보원 직원들을 대상으로 우리 지역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를 6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청은 지난 3월부터 다양한 친환경 농산물 구매, 유제품 꾸러미 공동구매 등 농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번에 펼치는 행사는 새우, 전복, 멸치, 우럭, 간장게장 등 수산물 7개 종류로 당진, 서산, 홍성, 보령, 태안 등 우리 충남지역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구성하였다. 가격은 8천 원에서 5만 원까지이다.
 
지난 10월부터 충남교육청은 우리 지역 제철 수산물을 활용한 61개 조리법(레시피)과 88개의 식단을 간이 책자로 만들어 학교에 보급하였다. 이 책자를 통해 많은 학교에서 우리 수산물을 학교급식에 보다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책자에 담겨있는 대부분의 조리법(레시피)이 학생들의 선호도를 반영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식단에 대한 학생들의 인기도 높다. 12월에는 보다 풍부한 조리법과 식단을 수록한 ‘요리책 완성본’을 모든 학교에 보급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판매를 통하여 우리 충남지역 어민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역수산물을 활용한 식단개발 책자가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고 행복한 학교급식 실현에 좋은 자료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체육건강과
041-640-7633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