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오늘 하루는 나도 목장주인, 천안 신광목장 맘맘스

천안 북면 신광목장 맘맘스의 목장체험

2020.10.17(토) 21:10:04 | dragonsun (이메일주소:dragonsun@tes21.com
               	dragonsun@tes21.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오늘 하루는 나도 목장주인, 천안 신광목장 맘맘스 
-동물과 친구가 되는 하루 


영업시간
주말: 11:00~18:00 개인·가족체험(토·일, 예약필수)
평일: 10:00~17:00 단체 20명 이상(사전예약제)
월요일: 00:00~23:59 (휴무, 상담전화 평일 10:00~21:00)
 
오늘하루는나도목장주인천안신광목장맘맘스 1
 
천안 북면에 신광목장 맘맘스는 젖소와 토끼먹이주기 체험, 트랙터체험, 치즈만들기, 피자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거리가 있어 가족체험, 연인들의 데이트코스, 친구들과의 추억쌓기에 제격인 곳입니다. 실제 젖소를 사육하며 그 우유로 수제요거트, 각종 치즈를 판매하기도 하고,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오늘하루는나도목장주인천안신광목장맘맘스 2
 
신광목장 맘맘스의 정원은 아주 넓게 조성되어 있는데요, 이곳은 어른들에게는 쉼터가 되고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놀이세상이 됩니다. 모래놀이와 각종 장난감, 탈것까지 마련되어 있어서 아이들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뛰어놉니다. 시골의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풍경! 그리고 예쁘게 조성된 정원에서의 신나는 놀이시간 등 최고의 주말나들이 장소입니다.
 
오늘하루는나도목장주인천안신광목장맘맘스 3

체험가격
젖소 우유주기: 3,000원 
토끼 당근주기: 1,500원
트랙터 체험: 1인 2,000원
A코스체험(치즈+피자+카나페+목장체험): 27,000원
B코스체험('치즈&피자 택1'+목장체험): 18,000원
 
오늘하루는나도목장주인천안신광목장맘맘스 4
 
오늘하루는나도목장주인천안신광목장맘맘스 5
 
태어난 지 3개월밖에 되지 않은 뽀송뽀송하고 너무나 귀여운 젖소 송아지에게 우유주기 체험! 아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됩니다. 쭉쭉 열심히 우유통을 빠는 송아지의 모습이 신기하기도 하고 참 귀엽기도 합니다. 이 송아지들이 무럭무럭 자라서 우리에게 건강한 우유를 제공해 주겠지요. 그때까지는 사람들이 건강하게 잘 보살펴 주어야 합니다. 이런 먹이주기 체험은 아이들에게 책임감을 배우게 합니다. 
 
오늘하루는나도목장주인천안신광목장맘맘스 6
 
거의 강아지 만한 토끼도 만날 수 있는데요, 토끼들에게 최고의 간식인 당근주기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토끼들이 먹성이 좋아서 서로 먹겠다고 열심히 자리싸움을 하며 먹는 모습에 아이들은, "애들아 싸우지 말고 먹으렴" 하면서 아이들에게 하듯 달랩니다. 동물과의 교감은 아이들에게 많은 것을 배우게 하고 느끼게 하는 듯합니다. 
  
오늘하루는나도목장주인천안신광목장맘맘스 7
 
1인 2,000원으로 트랙터 탑승권을 구매하면 트랙터를 타고 초원으로의 여행을 떠날 수 있는데요, 들에는 젖소들의 먹이가 되는 풀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이 풀들을 말려 숙성시킨 것이 바로 '건초'라고 합니다. 말리기 전의 풀은 처음 봐서 아이들보다도 더 신기했답니다. 넓게 펼쳐진 초원이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트랙터 체험을 하면 이 어린 풀들을 뜯어갈 수 있는데요, 뜯은 풀은 어미소와 토끼들에게 줄 수 있습니다. 
 
오늘하루는나도목장주인천안신광목장맘맘스 8
 
어미소들은 말리지 않은 풀은 냄새만 맡거나 입에 넣었다 뱉어내버리지만, 이 기회에 어미소와 교감의 시간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순박하고 예쁜 눈을 '소의 눈망울 같다'라고 할 정도로 소의 눈은 거짓이 없고 맑은데요, 그 눈과 마주하고 있으니 왜인지 동심으로 돌아가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젖소들도 아이를 알아보는 걸까요? 저희 아이에게 인사를 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며, 아이는 소와 대화하듯 이야기를 많이 나누었습니다.
 
오늘하루는나도목장주인천안신광목장맘맘스 9
 
동물과 친구가 되고 하루 목장주인이 되어보는 이곳! 가족체험, 연인데이트 등 즐거운 추억이 필요한 날에 찾기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관리된 농장의 모습을 보면 여기서 만드는 치즈도 요거트도 꼭 맛보고 싶어집니다. 저희는 스트링치즈와 수제요거트, 블루베리, 플레인을 샀습니다.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송아지에게 직접 우유도 주고, 어미소에게는 풀도 주며 교감을 나눈 후라서 그런지 더 좋아하며 맛있게 먹는 아이들이었습니다.
 
도시의 공기가 갑갑하게 느껴지신다면, 매일 똑같은 놀이가 지겨우시다면, 목장체험으로 즐거운 추억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dragonsun님의 다른 기사 보기

[dragonsun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