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농산어촌 소규모 학교, 학점제형 교육과정 운영 여건 확보

- 충남교육청?청양군?충남도립대학교,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협약식 맺어

2019.12.16(월) 08:35:17 | 충남교육청 (이메일주소:gbs@cne.go.kr
               	gbs@cne.go.kr)

농산어촌소규모학교학점제형교육과정운영여건확보 1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고교학점제를 위한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 구축을 위해 13일 청양교육지원청에서 청양군, 충남도립대학교와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김지철 교육감, 김돈곤 청양군수, 충남도립대학교 허재영 총장을 비롯해 지역 교육계 인사들, 관내 고등학교 교장들이 참석했다.

청양은 고등학교가 소규모이고, 학교 간 거리도 멀어 학생들이 원하는 교과들을 개설하기 어려운 지역이다. 이에 따라 청양 학생들은 올해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으로 개설된 교육학, 국제정치, 심리학, 컴퓨터 시스템 일반, 보건, 융합과학, 음악이론 강좌 등에 참여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적 한계를 뛰어넘어 학생들이 실제 원하는 강의를 듣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청양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인재 육성 지원을 약속했고, 충남도립대학교는 지역 고등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앞으로 청양지역 고등학생들의 수요를 고려한 특성화된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충남도립대학과 협력 체제를 구축해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교육과정과
041-640-7222
 

충남교육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교육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