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우리 농산물의 변신은 무죄랍니다

우리 농산물 드시고 건강한 여름보내세요

2015.07.08(수) 20:24:25 | 찌삐소녀 (이메일주소:tpfpsk1379@naver.com
               	tpfpsk1379@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우리농산물의변신은무죄랍니다 1

지금 농촌에는 여름으로 향하는 7월의 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무럭무럭 자라는 채소와 과일들이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파란 얼굴이 빠란 얼굴로 변하는 모습을 보니까 생각나는 말이 있죠. "토마토가 빨갛게 익을 때 즈음이면 의사의 얼굴이 파래진다는 말입니다. 하루에 방울토마토 몇 개씩 먹으면 병원에 갈 일이 없이 건강하다는 말이죠. 붉은 토마토 속에 함유한 리코펜의 항산화 작용으로 각종 암 예방, 고혈압, 노화방지에 좋다고 합니다. 톡히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떨어뜨려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합니다. 토마토는 설탕과 함께 먹으면 비타민B가 파괴되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농산물의변신은무죄랍니다 2


시골집 텃밭에서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는 오이를 살펴보겠습니다. 오이는 가물어도 물만 잘 주면 잘자란다고 하는데요. 여름철 우리집 식탁에서 제외할 수 없는 오이 냉국, 아삭거리는 오이무침이 있습니다. 오이 속에 함유한 칼륨은 우리몸속의 노페물과 중금속을 체외로 배출합니다. 오이속의 비타민C와 콜라젠 성분으로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여름철에 얼굴에 오이마사지를 하면 하얀 피부를 유지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농산물의변신은무죄랍니다 3
 
풍부한 안토시안의 색소로 눈 영양제로 불리는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건강푸드로 선정될 정도록 우리 몸에 유익한 유기농 재배 과일입니다. 지난번에 블루베리와 호두로 만든 호블파이를 제가 탄생시킨 것도 그 이유랍니다. 오늘은 위에 방울 토마토와 오이, 블루베리로 간단한 과일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리농산물의변신은무죄랍니다 4

토마도와 블루베리를 그냥 먹어도 좋지만, 왠지 손이  잘안가는 아이들을 짭짤한 치즈와 고소한 계란 후라이와 블루베리, 토마토, 오이와 함께 샌드위치를 만듭니다.
 

우리농산물의변신은무죄랍니다 5


냉장고에 있던 식빵을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바싹하게 구워놓습니다. 그 위에 계란 후라이 반쪽, 얇게썬 오이 그리고 치즈 반쪽을 포개어 올립니다. 그 위에 방울토마도, 블루베리를 썰어서 얹어 완성합니다.
 

우리농산물의변신은무죄랍니다 6


 과일에 쉽게 질리는 어른 또는 과일을 잘 안 먹는 어린이 간식으로 만들어 먹어 볼만한 과일샌드위치입니다. 향긋한 과일 맛과 약간 간이 있는 치즈, 고소한 계란 그리고 바싹하게 구운 식빵의 감촉이 서로 잘 어우러져 맛좋고 건강에 좋답니다. 아이들과 함게 만드는 즐거움도 있고  과일샌드 위치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혹은 간식용으로 추천합니다.  건강에 좋은 우리 농산물 드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우리농산물의변신은무죄랍니다 7
 
저는 초등학교 학년때에 가족과 함께 농촌으로 이사를 왔습니다. 처음에는 낯설은 환경에서 학교에 적응하는 일이 힘들었지만, 농촌은 자연의 정서와 풍부한 먹거리가 있어 살기 좋은 곳 같습니다. 어머니가 농사지은 것들로 여러가지 음식을 만드는 것도 즐거운 일이고 자연의 배경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도 행복한 일입니다.


 
 

찌삐소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찌삐소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