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조류탐사과학관서 만나는 '홍성의 새들'

다음달 28일까지 이종렬 사진작가가 카메라 앵글에 담은 ‘아름다운 우리새’ 기획전 개최

2013.01.14(월) 15:04:06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홍성군 서부면에 소재한 홍성조류탐사과학관(관장 배혜령, 이하 과학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우리새의 아름다움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획사진전이 열리고 있다.
 
과학관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과학관 1층 로비와 2층 전시실에 마련된 기획전시실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생태 사진작가인 이종렬 작가의 『아름다운 우리새』전이 개최돼, 오는 2월 28일까지 계속된다.
 
이번 기획전에는 이종렬 작가가 홍성군 와룡천에서 천수만까지의 철새들의 이동과 서식 모습을 오랜 관찰과 탐조활동을 통해 카메라 앵글에 잡은 작품들을 선보이며, 생생한 사진예술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새들이 서식하기에 천혜의 환경을 제공하는 천수만을 주요 배경으로 조류의 다양한 생태, 철새들의 화려한 비상과 군무를 예리하게 포착한 작품들을 통해 자연과 인간의 교감, 지속가능한 환경 보존에 대한 철학과 메시지를 담아내며, 뛰어난 예술성을 보여준다는 평이다.
 
과학관 관계자는 “지난해 지역작가 사진전에 이어 올해 초청작가의 사진전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린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전시를 통해 우리 새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성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성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