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아산향토음식 전국조리경연대회 개최

2010.10.18(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아산시는 아산에서 예로부터 전해지는 향토 토속음식을 발굴하고 독창적인 음식을 개발하여 우리시 대표음식으로 육성하고자 아산 향토음식 전국조리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연대회는 오는 21일 방축동에 위치한 아산시민체육관에서 열리며 이 날 본선 경연은 지난 5일 예선에서 통과한 대학부 7개팀, 일반부 22개팀, 음식점부 12개팀 총 41개팀이 조리경합을 벌인다.

50분 동안 조리시간에 작품을 완성하여 대학교수 등 음식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하며,

시상은 아산시장 상장과 함께 대상 1명 일백만원, 금상 2명 8십만원, 은상 3명 6십만원, 동상 4명 5십만원, 장려상 5명 4십만원의 부상이 수여되며, 이와는 별도로 동상이상 수상자를 제외한 모든 출전자들에게 재료비 20만원이 지급된다.

한편 이날 행사는 조리경연 외에 향토음식 전시관을 운영하며 시 토종비결 브랜드 “아산맑은쌀생막걸리” 시민품평대회, 관광형 시장 사업단에서 개발한 온궁수라상 전시, 녹색식문화개선 전시관, 국악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 아산의 전통음식 발굴과 이순신장군, 온천 등 시 이미지에 어울리는 신선한 아이디어 음식이 개발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우수작품은 전문조리과정을 거쳐 음식점에 보급하고 향토음식점으로 지정하여 아산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