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굿뜨래 평생학습 프로그램 큰 호응

2010.04.07(수) | 관리자 (이메일주소:
               	)

부여군(군수 김무환)은 평생학습도시로써 늘 배움이 있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적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고 새로운 지식정보 제공을 통한 군민의 교육수준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코자 굿뜨래 평생학습 생활화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군은 최근 지역 주민 150여명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1도시 1특성화 프로그램인“심리상담사자격과정”,“웃음치료사2급과정”,“문화코디네이터과정”,“백제전통문양제작과정”,“수공예(폼아트)지도자과정”을 개강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취업상담 및 창업을 연계한“심리상담사2급과정”과 롯데리조트가 8월에 완공됨에 따라 연계한 “문화서비스코디네이션과정”, 현대사회에 가장 필요로 하는 "웃음치료사2급과정“, 2010세계대백제전 및 백제문화제와 연계한 ”백제전통문양과정“, 부가가치가 높은 21세기 웰빙코드의 대표적 직업으로 취업 및 창업, 프리랜서로의 활동이 가능해 전문직업을 선호하는 ”수공예전문가교육 과정”등 군민으로 부터 매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군은 굿뜨래 평생학습도시 활성화를 통해 외국어 자원봉사자 양성교육 등 39개 수요자 중심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및 특성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농어촌 방과 후 학교운영 등 교육여건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무환 부여군수는 “다양한 평생교육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보다 양질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군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주민이 평생학습으로 삶의 질이 향상되고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