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책 읽기 달인의 노하우 배워보세요

천안시 중앙도서관 ‘도정일’ 작가 등 초대 다음달 12일~21일까지 4차례 강좌 마련, 16일부터 참가 신청받아

2010.03.16(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작가들이 직접 각 분야의 책읽기 방법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천안시 중앙도서관(관장 맹기주)은 다음달 13일~21일까지 ‘독서-달인의 비법을 훔치다.’라는 독서강좌를 마련하고 16일부터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시민의 독서생활을 돕고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책읽기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모두 4차례 운영된다.

주요 강좌는 △4월 13일(화) 책 읽는 사회 만들기 국민운동 상임대표로 ‘대담’, ‘사유의 공간’ 등을 집필한 ‘도정일’ 작가가 ‘책을 읽는다는 것은 별들 사이에 길을 놓다.’ 강의를 하고,

△4월 14일(목)에는 ‘하리하라의 과학 북클럽’으로 ‘하리하라의 생물학 카페’, ‘과학 읽어주는 여자’ 등의 저자인 ‘이은희’ 작가의 ‘과학 읽기’ 강의가 마련된다.

△4월 20일(화)은 ‘고전 읽기’로 ‘공부의 달인, 호모쿵푸스’, ‘나비와 전사’ 등의 저자인 ‘고미숙’ 작가가 ‘고전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와 비전’을 소개한다.

△4월 21일(수)은 ‘경제 읽기’로 ‘살림의 경제학’, ‘지구를 구하는 경제책’ 등을 집필한 ‘강수돌’ 작가가 ‘살림의 경제학을 통해 본 경제관련 책 읽기’ 강의를 한다.

특히, 이번 독서강좌는 직장인 등의 참여를 돕기 위해 오후 7시~9시까지 강좌별 7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참가 신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521-2802)로 접수하면 된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