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작은도서관 명예관장 위촉

24일 원성2동 등 5곳 지역주민 선임, 이용 활성화 등 다양한 활동 기대

2010.03.24(수)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천안지역에 설치된 5곳의 작은도서관에 명예관장이 위촉됐다.

천안시는 24일 오전 9시 30분 시장 집무실에서 작은도서관 명예관장에 선정된 지역 주민 5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명예관장 위촉은 작은 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도서관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적극적인 활동 의지가 있는 지역 주민 중에 선임됐다.

이번에 명예관장이 위촉된 작은 도서관은 기존 명예관장이 변경되는 원성2동, 일봉동, 중앙동, 성정2동을 비롯하여 올해 개관하게 될 직산읍 등이다.

이날 작은 도서관 명예관장에 위촉된 주민은 △원성2동 작은도서관에 ‘김송규’(69세, 남)씨 △성정2동 작은도서관 ‘정경현’(54세, 여)씨 △일봉동 작은도서관 ‘유홍선’(54세, 남)씨 △중앙동 작은도서관 ‘유수천’(62세, 남)씨, △직산읍 작은도서관 ‘김병학’(59세, 남)씨 등이다.

이들 명예관장은 작은도서관 발전을 위한 도서기증, 독서운동 전개, 이용 홍보를 비롯하여 전반적인 후원사업 발굴 및 지원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한편, 천안시의 작은도서관 설치 사업은 2010년까지 13억 원을 들여 총 12개소를 설치한다는 목표로 지난해까지 10곳이 문을 열었고, 이달 에 광덕면과 직산읍 2곳이 개관을 앞두고 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