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충남교육청] 명품수업 지원센터로 자리매김

찾아가는 현장 지원연수 우수사례발표 효과

2009.04.01(수)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교육청 보도자료] 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진훈)은 충남교수학습지원센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현장지원 연수를 천안교육청을 시작으로 4월 15일까지 15개 지역 초․중․교 교감 및 수업개선 담당교사 약 2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충남교수학습지원센터 활용 연수와 OK3형제(수업준비 OK, 수능준비 OK, 논술준비 OK)현장 활용 우수 사례를 15명의 교사가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되고 있다.

사례발표에 나선 천안부영초 성옥란 교사는 “논술준비OK는 논술교육에 대한 열정과 용기를 가진 충남의 교사들에게 논술 지도 디딤돌이 되고 있으며, 학년성에 맞는 논제 제시, 쌍방향 소통 가능한 시스템 구축, 우수 첨삭교사 확보 등으로 학생의 논술력을 신장하는 장으로 성과를 거두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안면고등학교 최원범 교사는 “논술준비OK를 활용하여 사이버 독서논술대회 등에서 학생들이 좋은 성과를 거둔 사례를 발표하면서 좋은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데, 이를 찾아 교육에 활용하는 것을 교사의 몫이라”고 강조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감은 “실제적으로 교육과정 운영에 적용한 사례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교내 수업장학에 반영하여 충남교수학습지원센터 컨텐츠를 적극 활용하여 교사의 수업의 질을 향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진훈 원장은 “교사들이 교실에서 명품수업을 할 수 있도록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수업설계와 양질의 자료를 제공하여 E-learning 중심의 현장 수업지원 역할을 다하도록 맞춤식 충남교수학습지원센터 기능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