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도], 제17회 ‘세계 물의 날’ 행사 열어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2009.03.19(목)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도 보도자료] 충남도에서는 22일, 논산 종합사회복지관애서 UN이 정한 『세계 물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92년 제47차 유엔 총회시 “유엔환경개발회의(UNCED)”의 리우회의 실천계획인『Agenda 21』제18장에 포함된 건의를 수용하여 지구상 물의 부족과 오염을 방지하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하여 매년 3월 22일을『세계 물의 날』로 선포·지정함에 따라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가 17회째이다.

행사는 올해 물의 날 주제를 “강의 재탄생”으로 선정하고『기념식 ,유공자 표창』및『물사랑 그림공모전 및 전시회』,『수돗물 시음회』,『푸르미 이동 환경교실 운영』등으로 다채롭게 펼쳐진다.
아울러, 풍물놀이패 “행목”의 공연과 제32보병사단 군악대 연주도
함께 펼쳐진다.

이 날 행사에는 채훈 道 정무부지사, 강태봉 도의회 의장 및 김용문 대전충남 환경보전협회장, 임성규 논산시장, 주민, 유관기관·단체 등 약 800여명이 참석한다.

도 관계자는 “최근 계속되는 가뭄으로 물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는 가운데 본 행사를 계기로 절수운동의 생활화, 물환경 보전 등의 활동에 주민들이 적극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충남도는 금년도에 공공수역 수질개선을 위하여 하수처리장확충, 생태하천 조성 등 수질환경기초시설에 2,860억원의 사업비를 집중 투자하고 지방상수도 확충 및 소규모 급수시설 개량사업 등 64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농어촌지역 생활용수의 안정적 공급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