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교육사회

[충남교육청] 소통과 존중의 학교문화 그린마일리지로 조성

충남교육청, 약속과 규칙이 살아있는 학생 생활지도 위해 온라인 상벌점제 운영

2009.03.18(수)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교육청 보도자료]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한석수)은 약속과 규칙이 살아있는 학생생활지도 구현을 위해 그린마일리지 디지털시스템(온라인 상벌점제) 운영을 위한 사용자 연수를 18일 충남교육연수원에서 실시했다.

시스템 운영 희망교 117개교(초 21, 중 61교, 고 35교)의 업무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린마일리지 디지털시스템을 활용한 학생생활지도 방안, 시스템 사용자 매뉴얼, 문자서비스 방안 등에 대하여 운영 희망학교의 사용자 연수를 가졌다.

그린마일리지 디지털시스템은 금년에 교육과학기술부가 추진하는 온라인 상벌점제로써 선행을 했을 경우 상점을 누적하고 일탈행동을 했을 경우 벌점을 누적하는 방식으로 학생지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체벌을 없애고 긍정적 행동은 강화시키며, 부정적 행동은 교화시켜 중도탈락생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입한 정책이다.

도교육청 권순덕 장학관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공동체가 공감하는 현장친화적인 그린마일리지 시스템 운영으로 학생들의 기본생활습관 및 준법의식이 제고되고, 단위학교 생활지도의 과학화 및 체벌 대체효과로 인권이 존중되는 행복한 학교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