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도] 이윤호 지경부장관 충남도청 공무원 대상 특강

“선진일류국가의 길, 새로운 성장의 길”이란 주제

2009.02.20(금)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도 보도자료] 이윤호 지식경제부장관이 20일 오후 4시 충남도청을 방문 도청 대강당에서 500여명의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서 이 장관은 “선진일류국가의 길, 새로운 성장의 길”이라는 주제강의를 통해 현재 글로벌 경제위기 극복은 ▲ 녹색성장 산업과 신성장동력 육성 ▲ 지식·혁신주도형 경제로의 전환이 될 때 가능하다”고 말하면서

「세계적인 에너지 문제 해결도 저탄소 경제로의 빠른 전환과 그린에너지산업 육성을 통해 가능하다」고 강조하고 앞으로 한국의 주력산업인 철강, 석유화학, 자동차, 조선, 기계,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주력산업과 녹색기술의 융합을 통해 5년내 전 세계 녹색산업 선두주자로 도약하겠다는 정부의 비전도 제시했다.

또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선진 일류국가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공무원이 사명감을 가지고 현장과 성과중심으로 자세를 낮추고 국민과 기업을 섬길때만이 가능하다」고 강조하면서 주나라 재상 주공(周公)일화를 소개했다.

<일반삼토(一飯三吐), 일목삼착(一沐三捉)>
“ 한끼 밥을 먹는 동안에도 세 번이나 먹던 밥을 뱉고 손님을 맞았고, 한번 머리감는 사이에도 세 번이나 젖은 머리를 움켜쥐고 손님을 맞으러 나갔다”는 일화 소개를 끝으로

“공무원들의 능력과 열정만이 국가 경쟁력의 중심이고 공무원의 힘이 곧 나라의 힘입니다”라는 이명박 대통령의 말씀을 마지막으로 소개하면서 강의를 마쳤다.

강의에 참석한 공무원은 “현직 장관이 직접 도청을 방문해 특강 하는 자체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며, 앞으로 타 부처 장관들도 특강을 해줬으면 하는 기대감과 그동안 잘 몰랐던 녹색뉴딜산업에 대해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 장관은 충남도청 방문에 앞서 일자리 나누기를 모범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천안 성거읍 SKC Hass를 방문하여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회사내 식당에서 근로자들과 함께 점심을 같이 하면서 근로자들의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이 장관의 이날 특강은 일자리창출과 新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중앙정부에서 추진하는 「녹색 뉴딜사업」에 대한 도청 공무원의 이해와 국정의 지방적 실천을 위한 충남도의 건의로 이루어졌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