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2009년 4월 30일 목요일 뉴스

2009.04.29(수) 17:51:00인디고블루(all@korea.kr)

개장 일주일을 맞은 안면도 국제꽃박람회가 무리 없이 순항하며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8일 현재,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은 44만 5천여 명으로 예상치를 훌쩍 뛰어넘고 있습니다. 야간 개장까지 이뤄졌던 지난 주말과 휴일엔 21만 명 가량이 행사장을 찾았고, 평일에도 평균 8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습니다. 조직위는 특히, 다음 달 1일부터 5일까지 이어지는 연휴기간에 관람객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면서, 총 관람객 200만 명 달성에 대한 기대를 키워가고 있습니다. 이에 연휴 기간에는, 개장 시간을 오전 8시로 한 시간 앞당겨 관람객을 분산하고, 800여 대 규모의 예비 주차장도 가동해 혼잡을 최소화 할 방침입니다. 한편, 최근 꽃박람회 현장에서는 이색 코너로 운영 중인 꽃음식관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꽃을 이용한 250여 가지의 다양한 꽃 요리를 감상하는 것은 물론이고, 꽃차 시음코너와 주먹밥 등의 꽃음식을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판매관도 운영 중입니다. 백두산과 한라산 자생화 등 200여 종의 국내 야생화를 만날 수 있는 야생화관 또한 빼놓지 말아야 할 관람 코스로 손꼽히고 있고, 자칫 그냥 지나치기 쉬운 허브원은 꽃박람회장의 알짜 볼거리로 손색이 없습니다. -- 담당자 INT (허브원 소개 및 장점?) 관람객들이 돌아간 후에도 박람회장은 야간 꽃묘 교체작업으로 분주합니다. 조직위 측은 플라워 심포니관 앞 백일홍 1만본 교체를 시작으로, 다음 주 초에는 토피어리 숭례문 주변의 수선화와 히야신스를 교체하는 등 행사 종료 전까지 총 39만본을 교체해 관람객들에게 최상의 꽃 상태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