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사는이야기

충남넷 미디어 > 사람세상 > 사는이야기

오이 관련 체험과 먹거리, 문화행사를 즐기며

병천하면 오이쥬~ 오이 오이 축제장에서

2023.05.01(월) 15:04:00천안스토리(cheonanst@naver.com)

병천하면 오이쥬~ 오이 오이 축제장에서

병천 하면 최고 유명한 것을 아우내 순대라고 알고 있는데요. 이 보다 더 유명하게 있습니다. 바로 오이인데요. 싱싱한 오이를 주제로 지난 30일 병천면에서 오이 축제가 열렸습니다.

행복공간 & 아우내오이체험농장 오이가루와 생오이즙을 이용한 오이비누 만들기 체험

오이 오이 동아리 / 오이 음료 / 오이 오이 동아리 / 오이 피클 / 오이 장아찌 /오이 시식행사 / 아우내뉴스 협동조합 /전 부치는 모습 /오이전

오이 관련 체험과 먹거리, 문화행사 등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병천 하면 최고 유명한 것을 아우내 순대라고 알고 있는데요. 이 보다 더 유명하게 있습니다. 바로 오이인데요. 병천면에서 생산되는 오이는 낮에는 따뜻하고 밤에는 추워서 고랭지 채소처럼 육질이 단단하고 오이가 고르게 잘 큰다고 합니다. 이렇게 싱싱한 오이를 주제로 지난 30일 병천면 동남구 문화원 앞에서 오이 축제가 열렸습니다.

병천면 오이는 수분이 많고 육질이 단단하여 아삭아삭 씹는 맛이 뛰어나고 오이 특유의 향이 강해서 봄철 입맛을 돋게 하여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농부들의 정성어린 땀방울이 담긴 신선하고 싱싱한 오이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에서는  다양한 오이 관련 체험과 먹거리, 문화행사 등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지역의 특산물과 문화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