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지역신문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지역신문뉴스

청소년 소통과 화합의 장 ‘2017 태안군 청소년 문화축제’ 성황

1천여명 북새통 지역축제의 장으로 승화… 다양한 부스참여도 한 몫

2017.05.25(목) 17:01:28관리자(puhaha716@naver.com)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난 20일 태안군민체육관 일원에서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즐거운 축제 한마당 ‘2017 태안군 청소년 문화축제’가 펼쳐져 군민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난 20일 태안군민체육관 일원에서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즐거운 축제 한마당 ‘2017 태안군 청소년 문화축제’가 펼쳐져 군민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난 20일 태안군민체육관 일원에서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즐거운 축제 한마당 ‘2017 태안군 청소년 문화축제’가 펼쳐져 군민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특히, 올해 청소년 문화축제는 기존보다 다양하고 적극적인 부스참여로 청소년은 물론 학부모와 교사, 지역주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이 참여해 지역축제로 승화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태안군이 주최하고 ‘자녀 안심하고 학교 보내기 운동 태안군 추진본부(본부장 김내곤)’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한상기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와 이용희 의장 및 군의원, 정용주 태안교육지원청 교육장, 지역 청소년 및 가족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북새통을 이뤘다.

특히, 청소년과 학부모, 교사 등 지역민 모두가 즐겁게 참여하는 화합의 장이 마련돼 그 의미를 더했다.

1부 한마음축제에 이어 2부에는 기념행사가, 3부에는 끼 페스티벌의 순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태안여고 학생들의 ‘난타’ 등 다양한 공연과 함께 유공차 표창 및 축사 등이 진행됐다.

아울러, ▲풍선아트 ▲헤어&메이크업 아트 ▲냅킨&손거울 공예 ▲다육식물 심기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가죽공예 ▲사진액자 만들기 ▲패션타투 등 각종 체험 부스도 마련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이번 청소년 문화축제를 계기로 앞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능동적·자발적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과 지역사회 구성원 간 소통 강화에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한상기 군수는 “청소년 문화축제는 지역 청소년들이 학업에 지친 몸과 마음을 내려놓고 끼와 열정을 마음껏 발산하는 화합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도전하고 마음껏 능력을 키워갈 수 있도록 군 차원의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문화축제를 주최한 자안심 김내곤 본부장은 “태안의 청소년들이 이웃과 더불어 사는 따뜻한 청소년으로 높고 푸른 꿈을 안고 부단히 노력하는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면서 “오늘의 축제가 태안의 청소년의 꿈과 상상, 열정, 희망을 키우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