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먹거리

충남넷 미디어 > 통통충남 > 먹거리

송홧가루로 만들어진 명품 송화소금 생산 시작

미네랄과 칼슘 풍부해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효과

2015.05.06(수) 09:30:02태안군청(cjy0311@korea.kr)

근흥면 마금리의 한 염전.

▲ 근흥면 마금리의 한 염전.


미네랄과 칼슘이 풍부한 태안반도 천일염이 콜린과 비타민 등 영양분을 가득 품은 송홧가루와 만난다.
 
군에 따르면, 이달 들어 태안반도 곳곳의 천일염전에 송홧가루가 날려 와 쌓이면서 지역 특산품인 명품 송화소금이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갔다.
 
송화소금은 해송과 염전이 많은 태안반도의 특성과 맞물려 지역의 대표적인 특산품으로 자리 잡았으며 송홧가루가 날리는 일주일 정도의 짧은 기간에만 생산이 가능해 희소성이 높다.
 
특히, 송홧가루는 칼슘과 비타민 B1, B2, E가 풍부해 인체의 현관을 확장시켜주고 치매 예방에도 좋으며, 송홧가루에 포함된 콜린은 지방간을 해소하고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 염도가 낮고 미네랄이 풍부한 태안반도의 천일염이 더해져 송화 소금의 품질은 이미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송홧가루가 만들어내는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풍미로 인해 선물용으로도 그만이라는 평가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은 산림의 약 90%가 소나무인데다, 군 전역 총 45개소 527ha의 염전에서 질 좋은 천일염을 생산해내고 있어 명품 송화소금 생산에 최적의 장소”라며 “풍미와 품질이 좋아 선물용으로도 좋은 명품 송화 소금을 많은 분들이 맛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근흥면 마금리의 한 염전.

▲ 근흥면 마금리의 한 염전.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