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2010년 9월 3일 금요일 뉴스

2010년 9월 3일 금요일 뉴스

2010.09.02(목)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십니까, 9월3일 금요일 CNi뉴습니다.먼저 오늘의 주요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롯데부여리조트 콘도미니엄 2일 개관
백제문화단지 내에 건립된 롯데부여리조트의 콘도미니엄이 지난 2일 개관했습니다.

세계대백제전 대형 이벤트 관심 증폭
세계대백제전의 개막을 10여일 앞둔 가운데, 백제 신화를 바탕으로 한 대형이벤트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롯데부여리조트 콘도미니엄 2일 개관
-세계대백제전 관람객들에게 편의 제공
-호텔급 객실 322실, 다양한 부대시설 갖춰
-한옥 원형회랑 국내 최대 크기로 제작돼
ann> 세계대백제전 관람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롯데부여리조트의 콘도미니엄이지난 2일 개관했습니다. 백제문화유산을 모티브로 건립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강태섭 기자의 보돕니다.
RE> 2010세계대백제전 개막을 10여일 앞둔 가운데,롯데부여리조트의 콘도미니엄이 지난 2일 개관했습니다. 이번에 개관한 롯데 콘도미니엄은충남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화단지 내에 위치해 있어 대백제전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롯데 콘도미니엄은 호텔급 객실 322실에 4000평방미터 규모의 실내 아쿠아풀장과4개의 연회장, 최첨단 설비의 세미나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SYNC/
리조트 건물은 백제의역사와 문화를 모티브로 제작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큰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리조트 앞마당에 건립된 타원형 정원인 원형 한옥회랑은 둘레 117미터에 면적 541평방미터이며,국내 최대 크기로 건립돼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STAND> 국내 최초 역사문화 테마형 휴양단지인 롯데 콘도미니엄의 개관으로 부여지역 관광산업이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Cni뉴스 강태섭입니다.

세계대백제전 대형 이벤트 관심 증폭
-백제 신화 바탕으로 한 이벤트 주목
세계대백제전의 개막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베일에 싸여있는 대형이벤트들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대백제전 기간동안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프로그램은 총 92가지로 이 중에서 황산벌 전투재현 행사와 대백제 기마군단행렬,퍼레이드 교류왕국 대백제 등의 프로그램은 백제신화를 바탕으로 화려하게 연출될 예정이어서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INT/
황산벌 전투행사는 논산시 논산천 둔치에서 10월2일과 3일 양일간 펼쳐질 예정이며,대백제 기마군단행렬은 행사기간 동안 총 5회 진행되고 부여군청에서부터 구드래 둔치 간 2.2킬로미터 구간에서 펼쳐집니다.또, 퍼레이드 교류왕국 대백제는 9월18일을 비롯해 총 8회에 걸쳐 공주문예회관에서부터 예술마당간 2.2킬로미터 구간에서 진행됩니다.

충남도 올해 첫 추경예산 2,721억 원 편성
-도의회 정례회에서 처리될 방침
충남도는 올해 첫 추경예산안을 2,721억 원 규모로편성해 도의회에 제출했습니다.이번에 제출된 추경예산은 도청신청사 건립비 210억 원과 소하천 복구 298억 원,구제역 발생지 상수도시설 확충 64억 원 등 모두 2,721억 원입니다. 한편, 이 추경예산안은 오는 16일까지 열리는 도의회 정례회에서 처리될 예정입니다.

추석 선물용 식품 등 특별점검 실시
-유통기간 경과 제품 등 철저히 점검
충남도는 추석을 맞아 추석 성수식품에 대한특별점검을 실시합니다. 도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약 5일간추석 선물용 식품과 제수용식품 등에 대한 위생관리를 강화하고, 도민들에게 안전한 식품을 공급하기 위해 시군과 합동으로 특별점검에 나섭니다. 이번 점검은 다류,한과류, 벌꿀 등의 선물세트와 선물용 건강기능식품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무허가 제품 혹은 유통기관 경과제품 등의 판매여부와 보관기준 및 표시기준 위반여부 등을 중점 점검할 계획입니다.

충남도 지역대표 전통주 12개 선정
충남도는 대전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2010충남 우리술 품평회에서 지역대표전통주 12개를 선정했습니다. 도는 19개 업체에서 출품한 총 26개의 술을 대상으로 맛과 향,색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2개의 전통주를 최종 선정했으며, 이들 전통주는 30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제1회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 출품될 예정입니다.

금산 국제인삼약초 연구소 지난 2일 준공
지난 2일 충남도 금산군 신대리 일원에서 국제인삼약초 연구소의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이번에 준공된 국제인삼약초 연구소는 건축비 51억6천만원이 투입돼 약 3000평방미터에 지상 3층의 규모로 건립됐으며, 앞으로 이곳에선 고품격 인삼 신제품 개발과 인삼제조공정 표준화 기술 개발 등 각종 인삼분야 연구가 이뤄질 방침입니다.

충남도 2010건강증진사업 포럼 개최
충남도가 지난 2일 대전시 유성 리베라호텔에서 2010건강증진사업 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절주와 금연에 대한 단국대학교 정유석 교수의 특강이 진행됐으며, 이어 충남도 건강증진사업단의 2010건강증진사업 추진현황 보고와 건강증진사업의 효율적인 추진방향에 대한 논의 등이 이뤄졌습니다.

전국 농작물 병해충 예찰회의 긴급소집
충남도는 지난 2일 전국 농작물 병해충 예찰회의를 열었습니다. 이번 예찰회의는 미국선녀벌레와 날개매미충 같은 외래해충이 도내 농가에 발생함에 따라 초기 방제대책을 세우기 위해 긴급 소집된 것입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국 농업기관 전문가 23명이 모여 농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외래해충의 확산방지 대책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최근 충남도농업기술원에서는 벼이삭 도열병과 흰잎마름병 등의 주요 농작물 병해충에 대한 방제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피해예방을 위해 각 농가에서는 초기 방제에 힘써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상으로 금요일 Cni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