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2010년 7월 28일 수요일 뉴스

2010년 7월 28일 수요일 뉴스

2010.07.27(화)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십니까 7월 28일 수요일 cni뉴습니다
먼저 오늘의 주요뉴스 전해드립니다.

청양, 평생고객 10만 명 만들기 프로젝트
청양군이 파워7갑 평생고객 10만 명 만들기 2014 홍보마케팅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최고의 산림휴양서비스 제공하기로

충남도가 여름 휴가철 고품격 산림휴양서비스 제공을 위해도내 6개 휴양림에 대한 보완사업을 실시했습니다.

청양, 평생고객 10만 명 만들기 프로젝트


-파워7갑 마케팅으로 200억 소득 창출
-청양 농산물 유통의 새로운 혁신


ANN> 청양군이 2014년까지 평생고객 10만 명을 만들겠다는 야심찬 프로젝트를 밝혔습니다.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연 200억원의 농가소득 창출을 이뤄 신명나는 청양을 만들겠다는 계획도 덧붙였습니다. 박주현 기자의 보돕니다.


Re> 청양군이 파워7갑 평생고객 10만 명 만들기 2014 홍보마케팅 프로젝트를 계획했습니다. 군은 2014년까지사이버 고객, 지역축제, 체험관광 등 3대 핵심전략과제를 통해 평생고객 10만 명을 만들고 파워 7갑 등 직거래 마케팅으로200억원의 농가소득을 창출한다는 전략을 발표했습니다.특히 군은 성장기와 활력기, 완료기를 거쳐 총 5년간 단계적으로 10만 명 고객을 만들어 나갈 계획으로 친환경 표준생산과 유통활성화, 명품브랜드 등 7가지 세부종합계획을 오는 9월 제11회 청양고추, 구기자 축제부터 본격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관계자int>>청양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농가는 높은 소득을, 고객은 좋은 품질을 보장 받는 직거래 시스템 추진으로 청양 농산물 유통의 새로운 혁신을 이뤄나갈 방침입니다.stand> 한편 청양군 평생고객으로 등록되면 청양군 명예군민증 수여를 비롯해관광지 방문과 농.특산물 구입 시 각종 혜택도 지원될 계획입니다cni 뉴스 박주현입니다.

최고의 산림휴양서비스 제공하기로

-6개 자연휴양림 보완사업 실시
-특성화프로그램 등 산림휴양 질적 개선


충남도가 여름 휴가철 고품격 산림휴양서비스 제공을 위해휴양림 보완사업을 실시하고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도에 따르면 여름 성수기인 7-8월 중 휴양림 방문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올해도 4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며 총사업비 57억여 원을 들여 금강, 안면도, 성주산 등 6개 자연휴양림에 대한 보완사업을 추진했습니다.


기자회견sync>>


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숲속의 집 리모델링과 편익, 안내시설 등 노후시설에 대한 보수를 완료했으며휴양림별로 숲 해설가 배치와 산림욕 체험, 야생화트래킹 등다채로운 특성화 프로그램 개발로 최상의 휴양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섬마을 건강지킴이 충남병원선 501호


-원격 영상 진료, 원스템 운영
-금년 상반기 10만 4,326명 진료

도서주민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충남병원선 501호가 출항을 시작한지 올해로 만 31년을 맞이했습니다. 지난 1979년 출항 이후 2001년 첨단 병원선으로 새로이 취항을 시작한충남병원선은 매월 3주 운항을 통해28개 섬, 2,115가구, 4,450명의 도서주민 건강을 돌보고 있습니다. 특히 접수에서 처방까지 전산시스템인 원스템 운영으로진료환자들의 대기시간 불편을 해소하고 있으며 만성 난치성 환자들을 위해 천안 순천향대학병원과 원격 영상 진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8명의 의료진과 항해사 등 모두 18명이 근무하고 있는 충남병원선은금년 상반기에만 10만 4,326명이 진료를 받는 등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어서 오늘의 한줄뉴습니다

안희정지사, 스티븐스 美 대사 방문

안희정충남도지사가 27일 주한 미국대사관을 방문해 캐슬린 스티븐스 대사와 대백제전 성공개최를 위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안 지사는 이 자리에서 대백제전의 미 대사관 협조와 함께스티븐스 대사의 대백제전 개막식 공식 사절 참석을 요청했으며 스티븐스 대사는 대백제전이 한국의 고대예술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충남문화산업발전위 위원장에 황성엽 교수

호서대학교 황성엽교수가 충남문화산업발전위원회 초대 위원장으로 추대됐습니다. 황 위원장은 앞으로 전략적인 충남문화산업의 발전방안과 기틀을 마련하고 산학연관 협력 체계를 통해충남문화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도청 아르바이트 대학생들 사랑의 봉사활동
충남도청에서 근무하고 있는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이 지난 27일 중증장애인 시설인 공주 동곡요양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충남도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50명을 선발해 지난 14일부터 8월 13일까지 아르바이트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매년 2회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도내 행락지 공중화장실 관리실태 점검

충남도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도내 주요 행락지 공중화장실에 대한 관리 실태 점검에 나섭니다. 이에 도는 오는 8월말까지 주요 행락지 주변 80여 개소 공중화장실에 대해 시설물 고장과 파손여부, 청결유지 상태 등을 집중 점검할 계획입니다.

다음은 충남지역의 주요행삽니다
-
계속되는 더운 날씨에 여름철 별미로 아이스커피를 꼽을 정도로 많이 찾는다고 하는데요. 커피는 치아착색의 대표적인 원인이기 때문에커피를 마신 후에는 꼭 물로 입안을 헹궈주거나 양치질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또한 커피에 들어가는 휘핑크림과 시럽은 충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하니까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수요일 cni뉴스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