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2010년 7월 7일 수요일 뉴스

2010년 7월 7일 수요일 뉴스

2010.07.06(화)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십니까, 7월 7일 수요일 CNi 뉴습니다.먼저 오늘의 주요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제27회 충남도 여성대회 공주에서 개최


지난 6일, 여성주간을 기념해 제27회 충남도여성대회가 공주시 백제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청양군, 청양고추 주문 예약 접수中


충남 대표 특산물 청양고추가 수확기를 맞이함에 따라 청양군에서 선착순 주문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제27회 충남도 여성대회 공주에서 개최

-제15회 여성주간 기념행사 겸해
-권익증진에 기여한 여성·가정 표창
-녹색생활 실천한 여성단체에 표창

Ann> 지난 6일, 여성주간을 기념하기 위한 제27회 충남도 여성대회가 공주시에서 열렸습니다. 도는 이 자리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여성들에 대한 표창을 진행하고,양성평등 문화 정착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박주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Re> 충남도는 지난 6일, 공주 백제체육관에서 도내 여성단체회원 1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27회 충남도 여성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는 제15회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겸한 자리로, 21세기 여성시대를 이끌어나갈 충남여성들의 화합을 다지고,여성 지위향상과 양성평등의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SYNC /

이날 행사를 통해 도는 여성의 권익증진에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와모범여성에 대한 표창을 진행했으며,생활 속 평등문화를 실천하고 있는 16가구의 가정에겐 평등문화가정패를 수여했습니다 더불어 도는 폐휴대폰, 폐건전지 등을 집중 수거하며,녹색생활 실천운동을 활발히 전개해온 여성단체들에게도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습니다.

STAND> 충남도는 이번 여성주간을 계기로
양성평등 문화가 올바로 정착될 수 있길 바란다며,앞으로 여성들의 권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마련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밝혔습니다. Cni뉴스 박주현입니다.

청양군, 청양고추 주문 예약 접수中-철저

한 관리로 고품질 고추만 선별충남 청양군의 대표 특산물인 청양고추가 수확철을 맞이했습니다. 이에 군은 선착순 1000명에 대해 한정된 물량으로 주문 예약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가격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건고추 600g에 만원고춧가루 400g에 만천원으로 정해졌습니다.

-INT /

한편, 현재 예약을 통해 판매되는 청양고추는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고 생산된 친환경농산물이며,해썹인증을 통과한 가공공장에서 선별,포장된 상품만이 제공됩니다.

지난 4일, 태안군 만리포 해수욕장 개장

-만리포 관광지 개발사업 더욱 탄력


서해안 만리포 해수욕장이 지난 4일 개장식
을 갖고,본격적인 피서객 맞이에 들어갔습니다. 태안군은 만리포 해수욕장이 2007년 기름유출사고로 큰 타격을 입었던 만큼, 편안한 편의서비스 제공과 쾌적한 환경조성으로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군은 지난 5월 충남도로부터 만리포 관광지 지정 승인을 받았으며,이에 오는 2020년까지 총 640억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다양한 관광지 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계대백제전 입장권 7만여장 판매

-언론 홍보로 판매율 더 높아질 것


2010세계대백제전이 2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입장권 판매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세계대백제전 조직위원회는 본격적인 예매 1개월만에 목표 수량 100만매 중 9.25%인 7만7천매 가량을 판매했다고 밝히며,기존의 타 국제행사에 비해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또한, 향후 TV등 언론매체 홍보가 가속화 되면판매율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예당내수면공동체, 관리어업 성공모델로

충남도 예당 내수면 자율관리어업 공동체가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선정한 자율관리어업성공모델로 선정됐습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지난 6일 공동체 교육여건과 관광 연계성 등을고려해 전국 758개의 자율관리어업 참여공동체 중 13개 공동체를 성공모델로 뽑았습니다.이에 따라 앞으로 예당내수면공동체는 기존 공동체들의 현장교육 장소로 활용될 방침입니다.


맞춤형 관리로 고소득 어업가구 육성

충남도가 지난 4월부터 두달 간 어업인들의 경영실태를 조사한 결과, 도내 만여가구에 달하는 어업가구 중 연1억원 이상의 고소득 어가는 전체어가의 1%인 108가구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도는 이를 토대로 어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한 생산기술 및경영지도를 강화하는 등 맞춤형 관리시스템으로 고소득 어가 육성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 전년대비 감소

충남도의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이의신청이 지난해에 비해 약 400필지 정도 감소했습니다. 도가 지난5월31일 도내 3백20만여 필지의 토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결정 공시한 결과,지난 30일까지 전체토지의 0.13%만이 이의를 신청했습니다. 이와 같은 결과는 보다 철저한 관리가 지가 현실화로 이어졌다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제9대 충남 소방안전본부장에 이현영씨

이현영 인천소방안전본부장이 6일자로 충청남도 제9대 소방안전본부장으로 부임했습니다. 이 본부장은 남원출신으로 지난 1983년 제3기 소방간부후보생 공채시험을 거쳐 소방위로 공직생활을 시작했으며, 철두철미한 업무추진으로 대형재난 예방은 물론 소방방재 조직관리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오늘은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다는 소서입니다.무더위에 지친 피로를 회복하기 위해선, 제철과일과 각종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는데요. 참고하시고, 건강한 여름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수요일 Cni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