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2009년 11월 19일 목요일 뉴스

2009년 11월 19일 목요일 뉴스

2009.11.18(수)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십니까, 11월 19일 목요일 CNi 뉴습니다. 세월이 화살처럼 흐른다는 옛말을 증명이라도 하듯, 어느새 11월 하순에 들어서고 있는데요. 바쁜 일상에 쫓겨 중요한 일을 잊고 있는 건 아닌지, 오늘 한번쯤 점검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오늘의 주요뉴스 전해드립니다.

서산 한우 '명품 브랜드' 육성

서산시가 농협 한우개량 사업소의 우량한우를 활용한 명품한우 육성사업에 돌입했습니다.

2010 대백제전, 세계 역사도시 유치 본격화

2010 세계대백제전 조직위원회가 서유럽의 역사 도시를 대백제전에 참가시키기 위한 현지 유치 활동에 돌입했습니다.

서산 한우 '명품 브랜드' 육성
- 한우 경매시장, 도축장 등 한 곳에 조성
- 사업추진 위한 부지 물색 중

Ann> 서산시가 전국 최고의 한우 사육기반을 활용한 명품한우 육성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 횡성한우를 따라잡는다는 목표로 오는 2013년까지 100억원을 투자할 예정입니다. 김해리 리포터가 보도합니다.

Re> 서산시와 서산축협이 농협 한우개량 사업소의 우량한우를 활용한 명품한우 육성사업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한 마리에 10억원이 넘는, 우량 씨수소의 씨를 받아 태어난 최고의 한우를 서산지역 축산농가와 연계시켜, 명품 브랜드의 한우를 생산토록 한다는 것입니다.

-- 담당자 INT

한우 경매시장과 도축장, 가공시설 등이 한 곳에 조성되는 것은 물론, 강원도 횡성이나 예산군 광시와 같은 한우촌도 들어설 예정입니다.

stand> 규모 확대와 품질 고급화 등 축산물 경쟁력 강화에 투자되는 사업비는4년 동안 100억원에 달합니다.

한편, 서산시는 서산목장 인근의 운산면과 해미면을 사업후보지로 꼽고 부지물색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cni뉴스 김해립니다.

2010 대백제전, 세계 역사도시 유치 본격화
- 리스본, 바르셀로나 등 참가 적극 유도

2010 세계대백제전 조직위원회가 서유럽의 역사 도시를 대백제전에 참가시키기 위한 현지 유치 활동에 돌입했습니다.

조직위 측은 포르투갈의 리스본과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해당 도시 관계자들과의 긴밀한 접촉을 통해 2010 세계대백제전 기간에 전시연출 되는 세계역사도시전 참가 유치를 이끌어 낸다는 계획입니다.

그동안 조직위는 리스본과 바르셀로나 등을 대상으로 행사 참가 의사를 타진해 왔으며, 이번 순방을 통해 최종 확답을 받아낸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현재까지 2010 세계대백제전 참가를 확정한 도시는 터키 코냐를 비롯한 3곳입니다.

축산물 가공업소 위생 점검 실시
- 위반 사안별로 영업정지 및 과태료 부과 조치

충남도는 도내 축산물 가공업소 56곳을 대상으로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 하반기 정기 위생 점검을 실시합니다.

주요 점검내용은 시설기준 적합여부, 가공기준과 규격검사 적정여부, 원산지 등 표시기준 적정여부 등이며, 이번 정기점검에서 지적된 업소는 위반 사안별로 영업정지나 과태료 부과 등의 조치를 취할 방침입니다.

도는 또, 축산물 취급업소에 대한 불시점거, 수거검사 등을 통해 생산유통감시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충남도지사, 도민상담위원과 간담회 가져

충남도지사는 18일, 제6기 도민상담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도민상담위원 제도 활성화 방안과 민원상담 기법 향상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각종 민원에 대한 상담과 안내 등의 역할을 맡고 있는 도민상담위원은 현재, 상근 위원 3명과 재택 상담위원 39명 등 모두 42명이 활동 중입니다.

도민상담위원들은 앞으로, 관내 행정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 아래, 도민의 행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행정기관의 행정력 낭비를 해소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한줄뉴스>

홍성표 회장, 대백제전 명예홍보대사 위촉

홍성표 대전사랑시민협의회장이 2010 세계대백제전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됐습니다. 홍 대사는 충남대 교수와 대전광역시 교육감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목원대 석좌교수,대전사랑시민협의회장 등의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로써 세계대백제전 홍보대사는47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충남넷, CNiTV 모니터요원 연찬회

충남넷과 충남인터넷방송 CNiTV 홈페이지 모니터요원 연찬회가 18일, 충남농업기술원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모니터요원 45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홈페이지 보완 및 발전 방향에 대한 토론 등이 이어졌습니다.

에너지 절약 으뜸 아파트 3곳 선정

충남도는 계룡시 금암주공아파트, 천안 월봉 대우아파트, 서산 동문 삼성아파트를 에너지 절약 으뜸 아파트로 선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들 3곳의 아파트 단지에는 으뜸아파트 인증패와 함께, 3천 만 원의 시설개선자금이 지원됩니다.

환경친화적 어구 지원사업 추진

충남도가 보령과 태안지역에서 꽃게자망 등을 사용하는 어업인들을 대상으로 환경친화적생분해성 어구 지원사업을 추진합니다. 이에 도는 7억2천여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일반 어구 보다 비싼 친환경 어구를 구입하는 경우, 그 증가비용을 보전해 주기로 했습니다.

2010 세계대백제전에 세계 유수의 역사도시들을 참여시키기 위한 노력이 힘차게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런 노력이 결실을 맺어, 세계대백제전이 명실상부한 국제행사로 발돋움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CNi뉴스 오늘은 여기까집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